디지털 기기 사용 급증으로 늘어난 블루라이트 노출에 대한 해법 제시

글로벌 안경렌즈 브랜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 www.essilor.co.kr)가 ‘블루라이트 눈 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안경사 및 소비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에실로코리아가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블루라이트 눈 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언택트 시대를 맞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늘어난 블루라이트 노출의 유해성을 알리고 소비자의 눈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자 기획됐다.
에실로코리아의 ‘블루라이트 눈 보호 캠페인’은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언택트 디지털 라이프 시대, 피할 수 없는 블루라이트는 에실로의 안경렌즈로 눈 보호 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브랜드 캠페인이다.
에실로코리아는 ‘블루라이트 눈 보호 캠페인’이 진행되는 한달 간 안경원에서 에실로와 니콘 안경렌즈의 누진렌즈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옵션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및 언택트 디지털 라이프 시대의 필수품 김서림 방지 클리너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블루라이트로부터 눈 보호를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안경원에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에실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통신연구원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인의 하루 평균 스마트폰 이용률은 104분에 달한다. 스마트폰에서는 노트북의 2배, TV의 5배에 달하는 유해 블루라이트가 방출된다.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눈의 피로 뿐만 아니라 수면 방해 및 안구건조증, 심한 경우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언택트 시대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증가한 만큼, 이번 기회에 블루라이트 차단이 되는 안경렌즈로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블루라이트 유해성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시생활을 경험했으면 한다”며 “향후 소비자로 하여금 편한 눈으로 더 나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실로 공식 홈페이지(www.essilor.co.kr/store-locat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