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세계적 주목받는 국산 안경 디자인 어워즈에 성원과 참여 부탁”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KOIA)이 주관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에서 K-아이웨어 디자인의 우수성과 참신함을 선보일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는 국내 유일의 안경 디자인 어워즈로 새로운 K-아이웨어 디자인을 발굴하고 K-아이웨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국내 어워즈에서 국제 어워즈로 승격해 300여 개의 국내작품과 50여 개의 해외작품이 접수됐다. 올해는 K-아이웨어를 대표하는 국제 어워즈로서 위상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에서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로 명칭을 변경했다. 콘셉트 디자인 부문은 거주지, 연령제한 없이 K-아이웨어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고, 프로덕트 부문은 국내 상표권이 있는 대한민국 안경기업만 참가 가능하다.
수상특전으로 전체부문 대상에는 300만원, 금상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금상은 대구광역시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또 본상 수상작은 제19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기간 중 어워즈 수상작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관련 상세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를 홍보하기 위한 SNS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NS 이벤트는 DIOPS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K-팝, K-뷰티, K-푸드 등 K-콘텐츠가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여가는 가운데 K-아이웨어 또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K-아이웨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 접수기간은 3월31일까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작품 접수를 하고 있다. 디자인 어워즈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사무국 전화(053-350-7841),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