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인 고민 해결 솔루션, JINY’s AIR LOCK PB 안경테

가맹점주와 고객, 협력사 모두 만족하는 ‘시스템 위탁보증금’ 제도

국내 프랜차이즈 안경원과 렌즈전문점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안경계 PB 제품 시장도 큰폭의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PB 상품은 무엇보다 가격경쟁력에서 기존의 제품들을 압도한다는 점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가맹 안경사 모두에게 메리트가 크다. 특히 지금과 같이 경기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시점에서 상대적으로 마진률이 높은 PB 상품의 확대는 가맹 안경원의 경쟁력 제고에 좋은 대안이 아닐 수 없다. 안경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안경렌즈, 안경 테, 콘택트렌즈까지 전 제품의 PB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가맹 안경원의 마진률을 극대화 시키고, 프랜차이즈 본사 차원에서도 PB 상품 판매가 높을수록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니스안경체인만의 명품 PB 안경테와 시스템 위탁보증금 제도해 대해 알아봤다.
<편집자 주>


PB(Private Brand) 상품이란 소매업체 혹은 도매업체가 제품 개발 단계부터 관여해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국내 안경 프랜차이즈들은 경쟁력 있는 PB 제품을 공급의 역사도 오래됐다. PB 제품은 가맹안경원의 가격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고객들을 가맹 안경원에 유입시키기 위한 좋은 아이템이다.
현재는 단순 안경테에서 안경렌즈, 콘택트렌즈로 확산되고 있는 PB 제품은 안경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안경산업의 유행과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바로미터로 부상하고 있다.
반면 PB 제품은 정규 브랜드 제품보다 퀄리티면에서 뒤떨어진다는 부정적인 소문 역시 뒤따른다. 하지만 국내 신성 프랜차이즈 기업인 지니스안경체인은 고개를 가로 저었다. 현재 지니스측은 JINY’s AIR LOCK이라는 PB 안경테를 출시해 타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JINY’s AIR LOCK은 전 세계 안경인들의 고민 해결 솔루션이라는 카피로 지난 3월에 출시됐다. AIR LOCK의 가장 큰 장점은 템플이 풀리지 않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타 안경테 모델들이 다리가 풀려 불편하다면 AIR LOCK은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JINY’s AIR LOCK PB 안경테는 사용중에 풀리지 않는 경첩 나사를 사용했다. 접었다 폈다를 반복해도 풀리지 않도록 디자인된 특수 나사로 결합됐다. 소재로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해 강하면서 부드러운 소재의 힘을 보여준다. 여기에 알러지 방지 아세테이트 팁으로 일반 짧은 팁보다 길어 얼굴에 금속면이 닿지 않으며, 장팁의 투박함을 없앴다.
경량 메탈릭 실리콘 코패드를 사용한다.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유지하고,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착용감을 더 살리는 실리콘으로 마감 처리했다.

개설부담·운영재고 부담 줄이는 ‘시스템 위탁보증제’

뛰어난 품질의 PB 안경테와 함께 가맹점주의 개설부담과 운영재고 부담을 줄이는 시스템 위탁 보증제 역시 안경사들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 단순한 위탁이 아닌 시스템 위탁보증제는 적정 재고관리를 지원하는 자동발주시스템과 연계돼 가맹점 운영의 편리성을 더한다.
지니스측 관계자에 따르면 “가맹점주와 고객, 협력사 모두 만족하는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매입 및 재고 부담을 최소화한다”며 “또 고객은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협력사는 매주 판매되는 제품의 데이터를 받아 결제 예상 금액이나 추가 생산 유무 판단 가능해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