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소재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박경희)는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산학협력업체인 쿠퍼비전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토릭렌즈> 특강을 실시했다.
쿠퍼비전 교육팀 강민지 과장은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 3학년을 대상으로 Webex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수업 때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경희 학과장은 “올해도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산업체 특강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방법의 다양화를 통해 학생들이 좀 더 렌즈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 소재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인성을 겸비한 안 보건인 양성과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국제콘택트렌즈교육자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ontact Lens Educators)의 학습 모듈을 기반으로 수업을 하고 있으며 매년 IACLE에서 실시하는 학생 인증서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또한 현장감각을 갖춘 안경사 배출을 위해 매년 글로벌 콘택트렌즈 회사의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국제대학교는 2022년 정원이 53명이며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 접수를 통해 우수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