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 인바디 있다면, 안경원엔 인아이 ‘VROR EYE Dr. Pro’

안경시장 트렌드 ‘IT 첨단화’… VR 기술·AI 분석 엔진 통해 눈건강 분석관리

세계적으로 IT 기반의 의료 첨단화가 가속화되면서 의료시장 트렌드 역시 달라지는 추세다. 이런 분위기는 국내 안경업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물론 첨단 의료기기를 직접 다룰 수 없는 안경업계 환경이지만, 최근 눈 건강 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군으로 안경업계에 노크를 한 제품이 출시돼 화제다. VR 기술과 AI 분석 엔진 통해 사람들의 눈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관리해주는 ‘VROR EYE Dr. Pro’가 그 주인공이다.
‘VROR EYE Dr. Pro’는 가상현실(VR)을 이용해 동공 반응, 시야, 난시, 황반변성, 색명, 입체시, 복시, 대비감도, 외안근, 동체 시력 10여개 이상 안과 질환 측정 및 관리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이다. 검사 알고리즘과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눈 상태를 편리하게 측정할 수 있다. 특히 3대 안과 질환으로 꼽히는 백내장과 녹내장, 황반변성을 쉽게 추적·관찰할 수 있다.
즉 안경원에 ‘VROR EYE Dr. Pro’ 제품이 있다면 인공지능솔루션과 아이트래킹이라고 불리우는 시선추적장치가 탑재된 VR단말기를 착용한 뒤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간단한 방식으로 시력, 색명, 난시 등 총 10가지의 안구 건강을 체크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녹내장이나 사시와 같은 질환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측정된 검사 데이터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확인이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영상 컨텐츠와 안구운동 프로그램 및 건강정보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개인이 자가진단과 관리 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안과검사를 시행함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공간의 제약 없이 손 쉽게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구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경원에서는 시력검사 전에 ‘VROR EYE Dr. Pro’ 검사를 통해 고객의 눈 정보를 확인하고 고객의 눈환경에 맞는 검사를 맞춤형으로 디테일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총판을 맡아 안경원에 유통하게 된 봄광학 박준철 대표는 “VROR EYE Dr. Pro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장비이자 향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도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검사장비를 소개해 국민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국내 안경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봄광학 010-5456-1020 또는 비쥬텍 02-3411-7715로 하면된다.

 

▲눈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해주는 기기인 ‘VROR EYE Dr. Pro’를 안과와 안경원에 각각 유통 전개하는 VISUTECH 이진교 대표와 봄광학 박준철 대표가 만났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