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현황 정보 및 동향… 각 사별 장점과 대표 브랜드

2020년은 국내외의 전 시장에 막대한 피해를 끼친 코로나19로 인해 프랜차이즈 시장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어두운 면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곧 경쟁력 없는 브랜드는 빠른 시간에 정리되고 시대에 적응하고 준비해온 브랜드는 살아남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오히려 건강한 프랜차이즈 시장을 도모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사업의 영역과 규모를 키우며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안경 프랜차이즈는 현재 안경원의 3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안경 프랜차이즈들은 체계적인 운영관리, 안경사 교육지원, 광고 및 홍보지원, 통일된 상호를 통한 인지도 확보 등을 장점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서로간의 경쟁을 통해 안경업계 선진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 안경프랜차이즈 기업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각 업체별 사업전략과 브랜드 콘셉트 등 면면들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