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안경사 활동 끝날 때 더 발전한 안경사가 돼 있을 것”

국내 대표 안경 프랜차이즈 기업인 다비치안경체인이 표방하는 가치는 ‘전문성’이다. 다비치측은 전문성을 어떻게 성장시킬지 고민과 고민을 통해 ‘STARs 시스템’을 만들고 올해 첫 20명의 스페셜 리스트인 우수 안경사를 선정했다. 전국 다비치안경체인 1500명 안경사 중 우수 안경사 20명이 선발된 다비치 안경사들을 만나 우수안경사로서 소감과 앞으로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릴레이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다비치안경체인 부산 서면점 박선정 안경사를 만나봤다.

= 전국 다비치 1500여명의 안경사중 우수 안경사로 선발됐다.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을 부탁한다.

“저는 현재 부산에 위치한 서면 다비치에서 근무하고 있는 5년차 박선정입니다. 사관11기로 다비치 사관을 수료하고 다비치에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정보들을 습득하고 경험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렇게 우수안경사로 선발되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많이 뿌듯하고 자부심이 생깁니다.”

=안경(누진), 콘택트렌즈 분야 우수 안경사로 선발된 요인은 어디에 있다고 보는가?

“안경원 업무시 제가 부족한 부분들을 선생님들과 함께 공유하고 서로 업무시 도움이 되는 스킬이나 시나리오를 공유하며 다비치만의 장점인 다비젼을 활용하여 다른 안경원과 다른 차별화를 활용한 덕분인 것 같습니다.”

=평소 현장 안경원에서 누진렌즈나 콘택트렌즈 처방 노하우가 있다면? 

“고객님의 불편사항이나 사용시의 환경을 잘 활용하여 검사 후 샘플링을 통하여 시험착용 후 고객님이 결정을 하신 것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콘택트렌즈 사용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부분들이 있으셔서 고객님이 결정하실 수 있는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해 드립니다. 추천시에 제가 사용해본 후기를 진실하게 함께 공유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다비치만의 스타스라는 선발 시스템에 근거해 우수안경사로 뽑힌 것으로 알고 있다. 선정 시스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전산화된 정확한 스코어와 정보로 선발된다고 알고 있어서 방법에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진행을 통하여 다양한 선생님들이 경험하시고 활동을 하실 수 있는 환경이 구성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우수 안경사로 선발돼서 앞으로 6개월 동안 여러 가지 미션을 부여받고 우수안경사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각오와 포부를 말해달라.

“6개월의 활동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이므로 현장에서 제가 느끼고 필요하다는 부분들을 공유하여 많은 정보들을 습득 현장에서 활용하도록 하여 우수 안경사로써의 활동이 끝날 때는 조금 더 발전한 안경사가 되어있도록 더 노력하여 1등이 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