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매장 트렌드 유통업계 전반에 빠르게 확산 중

무인안경시스템을 통한 안경원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한 아이블랭크가 최근 대형쇼핑몰, 백화점등 국내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가맹 오픈을 전개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형쇼핑몰과 백화점 등은 그동안 몇 개의 체인에서만 독식처럼 운영되어 왔던 신규 진입이  어려운 시장이었다.
이 가운데 아이블랭크의 무인시스템은 장소를 불문하고 상당히 빠른 속도로 입점을 늘려가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가장 핫한 플레이스로 각광받는 여의도더현대가 무인시스템을 통한 언커먼 스토어를 오픈한 것을 보듯이, 최근 무인매장 트렌드는 안경업계뿐만 아니라, 유통전반부에서 미래의 유통구조임을 인식하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모습이다.
아이블랙크 관계자는 “현재, 대형쇼핑몰, 백화점 등 국내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그리고 유동성이 확실히 보장된 곳을 선점하여 가맹점의 확실한 매출증대를 위한 상권을 확보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소비패턴의 변화는 안경, 선글라스에도 반영되고 있다. 단순히 목적구매만을 위한 상권은 더이상 안경원의 상권이 아니며, 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안경사의 생각과 행동도 변화를 시작해야 한다. 그 중심에 아이블랭크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블랭크 24시 무인안경원 가맹문의는 전화(0505-988-7788)로 하면 되며,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iblank24.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