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품 위탁·분기별 신제품 교환 ‘로테이션 시스템’이 경쟁력

셀픽 디스플레이 시스템, MZ세대 구매 패턴에 최적화


코로나 장기화로 안경원 매출이 급감한 가운데, 매출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샵인샵 렌즈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안경원 내 자리한 샵인샵 렌즈전문점은 콘택트렌즈 전문공간을 확보해 렌즈 고객들의 유입을 늘릴 수 있으며, 분리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안경원의 분위기 전환을 이끌 수 있다. 무엇보다 안경원의 콘택트렌즈 수익 창출을 이끌 수 있다는 점이 샵인샵 렌즈전문점의 가장 큰 강점이다.
이 가운데 샵인샵 렌즈전문점 ‘아이조아렌즈’가 파격적인 혜택으로 안경원 콘택트렌즈 수익 창출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가맹점을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어 주목된다. ‘아이조아렌즈’는 ▲가맹비&월정료 면제 ▲전제품 총 260개 위탁 ▲높은 수익률 등 가격할인 경쟁이 과열되며 마진이 급감한 콘택트렌즈 품목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하며 안경원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조아렌즈’ 부평점을 방문해 아이조아렌즈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인기비결에 대해 들어봤다.

- 아이조아렌즈를 운영하면서 느끼는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현실적인 면에서 가장 좋은 점은 높은 마진과 합리적은 운영비용이라고 판단한다. 원데이렌즈까지 저렴한 판매가에 50% 마진을 보장하는 것이 아이조아렌즈의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 경쟁력은 아이조아렌즈만의 유일한 특징인 로테이션 시스템이다. 보통의 렌즈전문점은 비인기 제품의 재고와 신제품 출시시 구매에 대한 부담감이 큰데, 아이조아렌즈의 로테이션 시스템은 분기별로 비인기 제품을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함으로 매장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 넣을 뿐만아니라, 신제품 출시에도 전제품 위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체인운영에 실질적인 추가 비용이 없다고 볼 수 있다.”

- 아이조아렌즈의 ‘셀픽 디스플레이 시스템’(고객 응대 없이 고객이 직접 렌즈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한 운영자로서의 장점과 고객 반응이 궁금하다.
“요즘 고객들은 적극적인 응대보다 자발적인 구매를 선호하는 세대라서 셀픽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 매장 외부에 비치된 렌즈 제품카드 디스플레이는 고객을 유인하는 동시에 고객으로 하여금 셀픽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셀픽 디스플레이 덕분에 고객은 부담없이 렌즈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특이하게도 항상 손님은 몰려오기 마련인데, 그런 순간에도 더 쉽고 편하게 응대할 수 있다.”

- 아이조아렌즈 PB제품 라인업이 탄탄하다. 아이조아렌즈 PB제품들의 강점에 대해 말해달라.
“우선 기본적으로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컬러 뿐만아니라 다양한 패턴과 사이즈 등 여러 가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아이조아렌즈 PB제품들의 강점이다.”

- 고객 방문 시 실제 제품 구매로 이어지기까지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신규 고객 같은 경우 렌즈 종류가 너무 많다 보니 기존에 착용하던 렌즈 디자인과 흡사한 쪽으로 간추려서 잘나가는 렌즈 위주로 보여준다. 옷 스타일이나 머리염색 색상과 일치하는 쪽으로 추천을 드리면 만족하시며 구매유도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정밀한 시력검사를 통해 평소 생활습관에 맞추는 도수처방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게 해드린다.”

- 아이조아렌즈 부평점을 방문한 고객 중 특별히 기억에 남는 고객 만족 사례가 있다면?
“평소 렌즈를 자주 착용하는데 도수가 계속 불편하신 분이 계셨다. 여기저기 안경원에 가서 처방을 받고 렌즈를 착용하면 처음에는 괜찮다가 불편한 감이 계속 있었다. 나 역시도 처방과 여러 가지 문진을 하며 상담을 많이 나누었다. 생활습관에 따라 도수가 변할 수 있음에 여러가지 눈에 도움이 될만한 요소 몇 가지를 추천드리며 상담했다. 요즘에는 예전보다 많이 괜찮아 지셨다며 흡족해 하신다. 이제는 아이조아 매장만 방문하시며 주변지인에게도 추천을 많이 한다고 하신다.”

- 아이조아렌즈 가맹을 고민하는 안경사에게 한말씀 해주신다면?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다. 또한 렌즈전문점 오픈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본다. 나 역시도 많은 렌즈전문점 브랜드를 두고 고민했다. 꼼꼼히 따져 보시고 결정하시되,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매장 홍보 및 매출 상승의 기회를 놓치지말고 잡으시길 바란다. 고민만 하는 것 보다는 행동하시길 추천 드린다.”

아이조아렌즈 가맹상담 문의 : 010-9259-8050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