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품질 내세우며 안경비지니스의 새로운 성공방정식 제시

대한민국 대표 안경쇼핑몰을 꿈꾸며 지난 7월1일 공식 출범한 안경도매몰(www.akdome.com)이 오픈 첫 주만에 안경원 회원 가입 500곳 돌파를 발표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전국 안경원이 숫자가 약 1만700여개라는 점을 고려할 때 기념할 만한 성과는 아니지만 집계 기간이 한 주이고, 안경원 회원 가입이 계속 진행중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꽤 선전한 성적표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안경도매몰에 따르면 오픈 이후 안경사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품목은 바로 안경렌즈와 글로벌브랜드의 콘택트렌즈다.
기존 관념을 뒤흔드는 판매가격에 더해 오후 3시 이전 주문 건에 대해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으로 안경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콘택트렌즈의 경우 주요 도심권에서 오전 10시 이전 주문건에 대해 당일 배송하는 퀵서비스는 안경원들의 보다 탄력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해 만족도가 상당하다는 후문이다.
또한 안경도매몰이 대한민국 안경산업의 다크호스로 주목 주목받으면서 입점을 원하는 제조사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월 이후 이미 2곳의 제조업체가 추가적으로 신규입점을 완료했고, 여기에 3곳이 상담중이라는 소식이다.
안경도매몰 관계자는 “기대이상의 성원을 보내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 있다. 안경산업 각 분야 제조 및 유통사들과 안경원을 잇는 새로운 길을 계속 모색해나가며,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안경비지니스의 새로운 성공방정식 제시에 더욱 가열차게 노력하겠다”며 “현재 안경도매몰이 회원 안경사분들에게 인정받고, 회원분들의 안경원들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기획상품을 준비중으로 실망하시지 않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 안경도매몰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실질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 경주하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안경도매몰은 9월30일까지 첫 구매시 30,000원 증정, 예치금 충전 시 추가 포인트 증정 등 오픈 1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카카오 채널 ‘안경도매몰’이나 전화(070-4946-6906, 010-7177-69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