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오더 기술 적용된 시스템 정부 지원으로 안경원에 보급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중소벤처사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업종별 협회 단체 모집(이하 협·단체 스마트 상점 모집)’에 선정되어 스마트오더 기술이 적용된 간편 결제시스템을 정부 지원으로 안경원에 보급할 수 있게 됐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지난 7월5일, 전국적으로 5개 협회와 단체를 모집하는 ‘협·단체 스마트 상점 모집’에 대한미용사회, 한국학원총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독서교육협의회와 함께 대한안경사협회를 선정했다. 이로써 대한안경사협회는 회원 안경원에 스마트오더 시스템을 정부지원으로 구축하게 된 것이다.
스마트오더는 최신형 MPM 방식의 QR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단말기와 스마트오더 APP을 이용한 안경원 정보 제공 등으로 고객의 편리성을 증대시킨다. 특히 전세계 12억명이 사용 중인 위쳇페이 사용자에게 안경원 상세정보(위치,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가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홍보되어 관광객 유입이 많은 안경원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이후의 매출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안경사협회에 공급되는 스마트오더 기술은 7월 말부터 나이스정보통신 한국결제시스템에서 공급할 예정이며 170개 안경원에 한정하여 사전 예약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및 신청은 한국결제시스템(1661-254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