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가 2년째 계속되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불황과 위축된 소비심리에 코로나가 더해지며 거의 모든 산업군에서 전례 없는 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위기 속에서도 기회는 존재하는 법. 위기는 미래에 대한 준비를 다져나갈 때다. 안경업계 전문가들은 노령인구 급증 및 유소년 인구 감소 등 인구구조 변화가 가시화 되고있는 만큼 누진다초점렌즈 및 고부가 기능성제품 처방을 통한 시장확대가 시급하다 입을 모으고 있다. 이에 미증유의 위기상황 속에서 안경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경영전략을 세우는 데 이바지하고자 지역별로 유용한 자료를 정리해 봤다.


※참조    
- 단위 : 명, 세
- jumin.mois.go.kr 2021년 4월 기준      
- 안경원 숫자는 2021년 5월 기준
- 안경원당 인구는 소수점 셋째자리서 반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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