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성장:양안시 검사 2주 완성’ 기획… 전국 안경사와 함께 공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온라인 시장에서 도수안경 판매 움직임으로 인해 안경업계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지니스안경체인(대표 김진희)은 근심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안경사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전문성 향상’ 밖에 없다고 판단, 혼자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성장을 고민하고 있다.
그 동안 지니스안경체인은 가맹사업을 교육사업으로 지칭할 만큼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니스안경체인은 천편일률적인 시스템이 자리잡고 있는 안경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급성장한 데는 교육의 힘이 크다.
그 중 첫 번째 프로젝트로 지니스안경체인은 ‘모두의 성장 : 양안시 검사 2주 완성’을 기획했다. 전문성을 더욱 다지고 싶은 안경사, 나만의 검사법에는 익숙하지만 타 안경사들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한 안경사, 그리고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공부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싶은 안경사 등 안경사로서 전문성 강화에 관심 있는 안경사들을 위해 마련됐다.
총 2주 코스 교육이며, 양안시에 관심 있는 전국 안경사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니스안경체인 본사 교육장에서 시행되며, 교육접수는 지니스홈페이지(jinys.co.kr)을 통해 8월27일부터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9월20일(1주차), 10월7일(2주차) 이시훈 교육팀장이 교육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1주차에는 스텝1으로 양안시 검사 이해와 적용 범위에 대해 진행한다. 스텝2는 데이터 활용과 고위수차 분석에 대해 강의를 한다. 스텝3으로는 생리적 매개변수 활용과 INSET 처방에 대해 강의한다. 스텝4는 MR(far) ETDRS와 JCC활용에 대해 진행하며, 스텝5는 MR(near) NRA, PRA, WD 측정에 대해 강의한다.
2주차에는 스텝1 강의로 수직 사위 검사에 대해 진행하며, 스텝2는 수평 사위검사, 스텝3는 기하적 매개변수에 대해 강의한다. 스텝4로 해부적 미세조정에 대해 스텝5는 제조사별 설계 분석을 강의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8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담당하는 지니스안경체인 이시훈 교육팀장은 “온라인 시장에 맞서는 전문성 향상 프로젝트다. 양안시 검사에 관심 있는 안경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며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안경사가 아닌 전문가로 더욱 발돋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