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

실모측 “안전이 보장되고 제약이 덜한 유쾌한 축제로 거듭날 것”

 

오는 9월24일부터 27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1년 SILMO PARIS 프랑스 국제 안경 광학전시회가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참관객 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실모 전시회 디렉터인 에릭 르느와르는 “코로나19를 뚫고 마침내 전 세계 안경업계가 다시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됐다. 2021년 국제 안경 전시회 랑데뷰인 실모는 낙관적”이라고 전했다. 올해 실모는 내용과 스타일 면에서 이전 행사와 동일한 라인으로 진행될 것을 암시했다. 현재 전세계 5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SILMO NEXT(실모 넥스트)가 눈에 띈다.
전시장 중심부에 위치한 미래학 공간인 SILMO NEXT는 핵심 미래 광학 허브로서 전 세계 안경시장에 대한 주제 강연, 기술 변화를 담은 혁신적인 기술 코너, 광학 안경산업 및 제품과 유통 서비스의 개혁 요소를 방문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토론 공간이 될 예정이다.
이어 SILMO D’OR AWARDS(실모도르 상)를 빼놓을 수 없다. 미래는 현재, 과거없이 성립할 수 없기에 SILMO D’OR상은 1994년 이래 최고의 창의 혁신으로 인식되어 왔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SILMO D’OR 시상식은 프랑스 수도 파리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개최되며, 전세계 광학 안경 산업을 이끌어온 기술 혁신과 스타일 창조 면에서 미래 전망을 제안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SILMO ACADEMY(실모 아카데미) 역시 안경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SILMO Academy 광학 및 비전 과학 분야 연구 프로젝트에 대해 유로 10,000 보조금을 수여한다. SILMO ACADEMY 초기부터 워크숍과 과학 세미나를 통해 광학 및 안과 전문가들을 탁월한 수준으로 이끌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이번 2021년 아카데미에서도 참여자들이 지식을 완성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실모측은 “프랑스에서 시행 중인 규정에 따라 박람회 기간 동안 방문객과 출품업체를 위한 코로나19 건강 체크로 안전이 보장되고 제약이 덜한 유쾌한 축제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