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안경사 개발 편의성 up 고객관리·주문 등 원스톱처리

탑클래스안경체인(대표 김도경)이 최근 개발한 안경원 통합 마스터 솔루션 tcRO(티씨로)를 가맹점뿐만 아니라 일반 안경원에도 보급하겠다고 알리면서 많은 안경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맹점에는 100% 무료 보급되며 가맹점이 아닌 경우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안경원을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고객관리, 주문 및 반품, 재고확인이다. 이를 원스톱으로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면 안경사 입장에서 한결 업무가 편해진다.
티씨로의 콘셉트는 ‘현직 안경사가 만든 안경원 통합 마스터 솔루션’이다. 더 좋은 프로그램, 더 안정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3년 가까이 공을 들였다. 다년간 안경원 및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노하우가 집약돼 있으며 시스템을 변경해도 안경사들이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티씨로는 4가지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다. 첫 번째로 convenient다. 별도의 설치없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주문, 재고확인 등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safety다. 포털 N사의 클라우드로 강력한 보안을 보장하고 있으며 소중한 정보들은 백업해 관리하고 있다. 세 번째로 familiarity다. 고객 친화적인 기능으로 카카오 알림톡, SMS, LMS, MMS 등 이벤트에 따라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고객, 기간, 매입처, 직원, 상품, 매출 등의 통계 기능도 제공한다. 끝으로 only다. 현직 안경사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시스템과 관련된 교육을 제공하고 유지보수 및 관리를 서포트하는 시스템은 유일무이하다.
강점은 협력업체 100여곳의 제품을 발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2000평 규모의 물류창고에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주문과 동시에 지체없이 물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돼 있다.
티씨로 사용은 단순히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협력업체의 제품도 우선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이 메리트다. 협력업체 역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베트남, 싱가폴까지 자체 OEM 방식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퀄리티는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