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소식 > 피플
     
영남대 산디과, ‘2021 K-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 대상
오준식·임성화·백선진 팀의 작품 ‘아이리드(Eyelid)’ 수상
2021년 09월 09일 (목) 09:30:33 한국안경신문 opticnews@webmasrer.co.kr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올해 열린 국내 주요 디자인 공모전에서 잇달아 대상을 수상하며 디자이너로서의 전문성과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상뿐만 아니라 참가하는 대회마다 주요 상을 휩쓸며 학과 학생 전체가 탁월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21회를 맞이한 ‘2021 K-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의 대상도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의 차지였다. 이 대회는 안경 제조 강국인 우리나라가 새로운 안경 디자인과 디자이너 발굴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전국 단위 공모전으로 국내 유일의 안경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대회에서는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오준식·임성화·백선진 팀의 작품 ‘아이리드(Eyelid)’가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리드(Eyelid)는 평소 따로 챙겨야하는 안경 케이스의 존재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 창의적 디자인이다. 안경알을 감싸는 접이식 덮개가 장착된 이 안경은 보관 시에는 덮개를 내려 별도의 케이스 없이도 안경을 보호해 주고, 착용 시에는 덮개를 접어 올려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밖에도 김민주·김수빈 팀이 안구운동을 할 수 있는 안경 디자인으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K-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에서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의 존재감은 독보적이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오준식 씨와 2019년 대상 수상자 오준서 씨는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디자이너 형제로, 같은 디자인 공모전에서 형제가 대상을 수상하는 이례적인 기록도 남겼다.
이밖에도 영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 6월 진행된 ;2021년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장선희 씨가 ‘Begin a Rain’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Begin a Rain’은 지금은 쓰이지 않는 폐지하보도를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빗물체험장으로 재조성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이 담긴 장소를 배움과 자연을 담은 새로운 공간으로 재창조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올해 초 수상작이 발표된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주관 ‘2020 Pin-up 콘셉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김진오 씨가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마우스 디자인으로 금상, 장진우 씨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지팡이 디자인으로 동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에서도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아이디어상과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린나이 디자인콘테스트’에서도 최우수상(배윤정, 이세린)을 비롯해 우수상(오준서, 윤성빈)과 입상(조민송, 최영욱)을 수상하며 영남대 산업디자인학과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안경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한국안경신문(http://www.opti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연혁약도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17, 업무시설 업무동 14층 1403호 (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
대표 (02)743-0802 | fax (02)743-0803 | 등록번호: 서울 다 06800 | 등록연월일: 2001년 6월 14일
발행인 : 조순선 | 편집인: 정현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순선
Copyright 2009 한국안경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opt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