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사 RX Japan측 “올 가을 최고의 빅 이벤트로 성공 비즈니스 예감”

아시아를 대표하는 안경 전시회, IOFT 2021 도쿄 국제안경전시회는 올해 역시 COVID-19 상황하에서도 일본, 도쿄 빅사이트 현장에서 예정대로 오는 10월18일 RX Japan(구 Reed Exhibitions Japan Ltd.)과 Fukui Optical Association 주최로 개최한다.
2020년도에도 동일한 상황에 다수의 이벤트가 중지 또는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가운데에서도 IOFT는 현장 개최에 성공을 거뒀다. 현재 2021년의 전시회도 또 하나의 성공을 위해 개최 준비에 여념이 없다.
2021년 IOFT는 총 300개 참가사와 11,000명의 참관자가 방문할 예정으로, 이번에 참가하는 일본 유력 기업 및 유럽 기업들이 참가한다. 또한 한국 국가관도 참가해 한류의 안경 아이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일본 유력 기업으로는 BOSTON CLU, EIGHT OPTIC, Glasses Partner, SUNREEVE, EYETEC, SANKO KOGAKU, Hug Ozawa, MIC & COMPANY, TOKAI OPTICAL, IWAKI OPTICAL, YABUSHITA다. 유럽기업으로는 CARLZEISS, THEO, J.F. REY, IC! Berlin이 참가한다.
이번 IOFT 개최에 대한 업계 기대가 한층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국내외에서 IOFT 개최에 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하는 뜻을 표명하는 메시지를 다수 보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IOFT의 개최 첫날은 주요 유통업체, 도매업체, 협회 회원, 업계 바이어 등 총 25명의 업계 리더들이 등단하는 개막식이 있으며, 그 외의 행사로 매년 IOFT 내에서 개최되는 일본 아이웨어 어워드(JEA) 시상식을 예정하고 있다.
올가을과 겨울에 유행할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에 주어지는 상으로, ‘남성용 안경’, ‘여성용 안경’, ‘어린이 안경’, ‘선글라스’, ‘기능&기술’의 5개 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로 3개의 수상작품과 그랑프리 작품이 발표된다.
RX Japan 관계자는 “IOFT는 올 가을에 개최되는 업계 최고의 이벤트로 브랜드와 구매자 간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하는 전시회다. IOFT 2021에 참가하셔서 일본 및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실 기회를 꼭 잡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