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용 스튜디오 구축·안과 기기도 안경사 교육에 활용

한국 존슨앤드존슨 비젼 교육센터가 대대적인 리노베이션(Renovation) 과정을 거쳐 16년만에 새로운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교육센터는 안경사들에게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시력교정 전문가들의 실무개발 및 전문적인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2005년 8월 설립된 국내 최초 안경사들을 위한 평생 교육기관이다.
실무자들을 위한 최첨단의 시력, 각막 등의 안구 측정 기기들은 물론이고 ‘콘택트렌즈 기본교육’, ‘특수 콘택트렌즈 교육’,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교육’, ‘양안시와 콘택트렌즈 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안경사들에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을 통하여 안 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나아가 소비자의 만족도 증진에 힘쓰고 있다.
개관 이후, 매년 약 1000여명의 안경사들이 교육에 참여하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안경사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아큐브 교육을 이수한 안경사의 콘택트렌즈 피팅 자신감이 85% 이상의 레벨로 향상되었으며, 교육센터의 교육 전문성에 대한 만족도는 95%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된바 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은 보다 나은 교육시설과 환경에서 교육적인 지원을 이어 나아가기 위해 16년만에 존슨앤드존슨 비젼 교육센터를 리노베이션을 단행했다.
코로나 팬데믹의 상황에서도 아큐브는 안경사들의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아가기 위해 업계 최초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며 호평을 이끌어 냈으며, 리노베이션을 통하여 온라인 교육 전용 스튜디오 구축하며 온라인 교육을 위한 최적의 시설을 완비했다.
이번 교육센터의 리노베이션은 존슨앤드존슨 비젼 내부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 서지컬 비젼에서 별도로 운영해왔던 안과의사들을 위한 교육 시설과 통합하면서 안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기들까지 안경사 교육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전과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오프라인 실습 교육을 위한 밑거름을 마련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안경사 전문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과감히 교육센터에 투자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온라인 교육으로 많은 안경사들에게 교육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이는 장차 성장 가능성 높은 기능성 콘택트렌즈 피팅 교육을 지원할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미래에 투자하는 존슨앤드존슨 비젼의 가치를 엿볼 수 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은 앞으로도 교육에 대한 끊임 없는 투자로 안경사들과 함께 업계를 발전 및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16년 만에 새롭게 다시 태어난 존슨앤드존슨 비젼 교육센터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 진행을 할 수 없지만,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게 모든 준비를 마치고, 안경사들을 다시 맞이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


더 다양해진 공간에서 한층 질 높은 전문적 교육 지원

“코로나19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No.1 기업으로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이 모두 가능한 복합 교육센터 설립에 투자하여 더 다양해진 공간에서 단순 시력 케어를 넘어 국민들의 눈 건강을 책임지는 안경사들에게 한층 질 높은 전문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어 업계를 발전시키고 Win-Win 할 수 있도록 안경사분들과의 파트너쉽을 강화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의 다음 행보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엘리자베스리 대표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