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포컬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큐브-안경사 파트너십 강조

한국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가 새로운 콘택트렌즈 시장 개척을 위해 안경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언택트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컨퍼런스는 ‘멀티포컬, 새로운 블루 오션’을 주제로 10월 28일(목)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멀티포컬 기능성 콘택트렌즈 시장과 그 발전 가능성을 ‘아큐브가 왜, 그리고 어떻게 앞서 보고 있는지’에 대해 논하고 시장 활성화에 가장 핵심이 되는 안경사의 역할과 아큐브와 안경사의 파트너십 강조하는 자리였다.
컨퍼런스는 실제 안경사들의 멀티포컬에 대한 의견 인터뷰와 함께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영업총괄 김예리 상무가 ‘멀티포컬 카테고리 성장을 위한 전문 안경원과의 파트너쉽’을 주제로 본격적인 세션을 진행했다. 김 상무는 현재까지 전체적인 콘택트렌즈 시장의 궤도를 돌아보고 난시 시장의 성장과 성공 법칙을 분석하며, 이 기록적인 성장의 원동력으로 안경원과의 파트너십과 소비자 대상 난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를 꼽았다. 이를 통해, 이러한 난시의 성공적 전략을 멀티포컬에도 접목시키는 것을 전략적 방향으로 내세웠다.
다음으로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학술팀 고매훈 차장이 ‘멀티포컬에 대한 안경사 인식 변화’를 주제로 멀티포컬이 블루오션 시장이 맞는지, 그리고 그 시장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고 차장은 성공한 블루오션 전략 3가지를 꼽으며 멀티포컬이 이에 부합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아큐브에서 진행했던 ‘멀티포컬 피팅데이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다. 안경사를 위한 1:1 멀티포컬 교육과 원하는 소비자에게 직접 멀티포컬 콘택트렌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프로그램으로, 이를 경험한 실제 안경사들의 고객 사례와 멀티포컬 시장에 대한 인식 변화 인터뷰로 시장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마케팅 백지미 이사가 ‘노안 시장 변화 및 소비자 광고 계획’을 주제로 변화하는 멀티포컬 시장 현황과 소비자 분석, 이에 따른 마케팅 플랜을 제시했다. 성장하는 해외 멀티포컬 시장과 우리나라의 심각한 고령화 문제를 멀티포컬 시장에 집중해야 할 이유로 꼽으며, 앞으로 진행될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멀티포컬 광고는 소비자에게 멀티포컬 콘택트렌즈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멀티포컬 상담 문의 시 전문 상담이 가능한 안경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같이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매훈 차장이 ‘다초점 전문 안경원 프로그램 운영 프로세스’를 주제로 앞서 마케팅 전략으로 이야기한 프로그램에 대한 진행 계획과 자세한 과정 데모를 시범으로 보여 주었다. 또한 마이아큐브앱을 통한 할인쿠폰 제공으로 멀티포컬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볼 수 있도록했다.
마지막으로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학술팀 이영완 부장의 클로징멘트와 함께 컨퍼런스는 막을 내렸다. 이영완 부장은 멀티포컬이 제2의 난시 시장이 될 것을 확신하며,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 제공과 안경사와의 파트너십을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가 주최한 ‘멀티포컬, 새로운 블루 오션’ 컨퍼런스는 아직은 생소하지만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기능성 콘택트렌즈 시장을 소개하고 정보를 나누는데 성공적이었던 언택트 컨퍼런스로, 안경사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포함하여 공감도와 집중도를 높이고 멀티포컬 시장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는 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편, 소비자가 멀티포컬 콘택트렌즈 관련 상담을 원할 때 전문 상담이 가능한 안경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프로그램은 아큐브 멀티포컬 교육 이수 등 필수 조건을 충족한 안경원이라면 등록이 가능하다. 안경원 등록을 원하는 경우 담당 아큐브 영업사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