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ing Beyond

상상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상의 광학 솔루션 제공


칼자이스비전코리아 최익준 대표

한·독 합작투자 법인, 다양한 안경렌즈 제품 소개

1846년 독일 예나에서 세계 최초의 조립식 현미경 제작을 시작으로 광학 기술이 적용되는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하여 시력 보정 안경 렌즈는 물론 시력 측정기기, 의료기기, 정밀측정 관련 품질관리 솔루션, 망원경과 카메라에 삽입되는 렌즈, 반도체 생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경쟁력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자이스 코리아의 경우, 1986년에 한국과 독일의 합작투자 법인으로 처음 설립되어 현재 35년 이상 많은 소비자에게 더 건강하고 밝게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안경렌즈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의료 산업, 반도체, 생의학 연구, 자동차 공정 산업 등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개별 맞춤 서비스 제공에 특화된 제품이 다양한 자이스

자이스는 지문처럼 각기 다른 소비자의 특성을 정밀하게 검사하여 개별 맞춤 서비스 제공에 특화된 제품이 다양하다. 특히 맞춤 서비스를 위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정밀 시력 검사인데, 일반적인 굴절력 측정을 넘어서 조도에 따른 동공 크기 및 고위수차량 정밀 분석하는 아이프로파일러(i.ProfilerPlus)측정기기, 양안시의 검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포롭터 SRU 500 장비, 그리고 정밀 피팅을 가능하게 하는 비주핏 1000(VISUFIT 1000) 등 안경원에서 정밀 시력 검사 및 컨설팅에 필요한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다.
자이스 정밀 검사 기기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선명함을 제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렌즈로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인디비주얼 렌즈를 들 수 있다.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는 조도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동공 크기를 연령대별 분석 자료를 통해 최적화된 동공 크기(단초점 5.0mm, 누진 렌즈 4.3mm)를 렌즈 디자인 설계에 반영하여 어두울수록 심화되는 시력과 대비감도 저하를 개선하는 루미넌스 디자인ⓡ 기술을 핵심으로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듀라비전ⓡ 드라이브세이프 코팅 기술은 야간 또는 터널과 같이 어두운 환경에서 발광이 우수한 최첨단 LED 헤드라이트를 보아도 눈부심 효과가 있어, 기존 AR 코팅 렌즈와 비교 시 3배 감소 효과를 제공한다. 어둡고, 흐리고, 비가 내릴 때는 물론 해가 질 때나 안개가 자욱할 때 등 다양한 조도 환경에 따른 복합적 시각 기능 저하를 개선하는 특징이 있다.

글로벌 생산기지에서 제조 생산, 전량 수입 공급

자이스 비전케어 사업부의 경우, 독일 본사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글로벌 생산기지에서 제조, 생산하며 전량 수입하여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