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 대상 안경 수리와 피팅 등 서비스 지원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최병갑)이 지난 11월22일 육군1군단 제1017 부대와 업무협약식 (MOU)을 체결하고 협약서에 서명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육군 제1017 부대는 안병석 군단장을 비롯한 부대 관계관이 배석하였고, 경기도안경사회에서는 회장 최병갑, 수석부회장 박성환, 재무 부회장 송병철, 장유도 전 감사, 고양시분회장 이정우, 고양 덕양 지회장 김명수, 일산서 지회장 이강호 등 7명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의 핵심은 제1조부터 제7조까지 세부적으로 법적인 검토를 마쳐 경기도안경사회가 군대 생활하는 장병의 불편한 안경의 부분 수리와 피팅(fitting), 안경 코 받침 교환 등, 무상 수리가 가능한 범위에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부대 지역 인근 안경원과 협조하여 효율적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협약식을 체결한 군부대는 경기도안경사회와의 업무협약이 성사된 것을 긍정적 의미로 해석하여 군 장병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에 많은 기대를 했다. 또한 육군 제1017 부대는 안보 견학과 부대 개방 행사와 경기도안경사회가 요청하는 부분에 협조하고, 경기도안경사회와 업무협약의 내용에 따라 상호 협력하는 계기를 만들었고 부대의 행사에 초청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도안경사회와 육군 제1017 부대 장병복지를 위하여 활동하고 편의를 제공함으로 군대 생활하는 국군장병을 위해서 뜻깊고 발전적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경기도안경사회와 1군단 사령부와의 업무협약을 위하여 경기도안경사회로부터 전권을 위임 받아 고양시분회에서 업무협약의 세부적 내용을 조율하고 최종 경기도안경사회 회장의 검토와 승인을 받아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앞으로 상시적 소통 채널로는 육군 제1017 부대는 근무 기획실, 경기도안경사회에서는 업무부에서 담당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