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티안경체인

 상술을 버리고 기술을 채우다
 체계적인 시스템 안경체인으로 업그레이드

이노티안경체인 채경영 대표


차별화된 지원책과 혁신성으로 주목 받는 유망주

2001년 이노티 안경이 설립된 이후 선글라스, 안경렌즈, 콘택트렌즈와 관련제품에 관련된 인터넷 쇼핑몰로 안경원 최초로 E-비지니스로 혁신의 바람을 불러 일어키며 이름을 알렸다. 그 후 체인사업으로 이노티 판매 시스템, 검안시스템, 오픈형 판매시스템을 통한 안경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특히 상품의 구성, 고객 동선에 맞는 유동구조, E-BOOK을 통한 아이케어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검안시스템 구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 안경체인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최근에는 ‘상술을 버리고 기술을 채우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의 리즈에 맞는 상품의 기획을 통한 고객의 유입과 우량 거래처와 함께한 제품 콜라보로 만든 PB제품으로 매장의 마진을 동시에 가져가고 있다. 현재 이노티안경체인은 140여개의 체인점과 해외지점을 둔 기업이다.


다양한 제품 개발 공급으로 가맹점 호평

이노티안경체인의 PB 상품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개인 특성에 따라 개인맞춤형 제품으로 누진다초점 12종 기능성 8종 오피스 3종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 공급함에 따라 많은 가맹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이노티체인만의 특성화된 제품을 빠르게 만나보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 체험 등의 준비하고 있다. 안경원에서 공급되는 상품 또한 고객들의 개인 특성에 따른 맞춤형 제품으로 공급이 되어야 하므로, 이노티안경체인에서는 이러한 시대 변화에 따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 빠르게 가맹점에 공급을 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통한 고객과 소통, 단순화와 전달 시냅스”

거래처와의 관계 단순화와 직접적인 전달의 방식을 통해 좋은 제품의 상품을 빠르고 단순하게 매장에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한 부분이다. 현재 이노티에서는 안경렌즈 이노시리즈와 안경테 시그널G 등 제품의 라인업이 완성되어 있고 국내 거래처 중 우수거래처들과 상품을 만들고 공급하고 있다.
현재도 체인점과의 소통 창고로 이용하고 있는 커뮤니티가 있지만 더 단순하고 전달에 용이한 방법의 시냅스를 통한 전달이 목표이다. 공통적인 목표를 가지고 이노티 안경원을 운영함에 있어서 미래비전은 단순화 그리고 전달의 시냅스에서 이노티의 목표를 찾고 있다. 고객과 소통, 체인점과 소통 더 단순화하고 빠른 목표 달성하기 위함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