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디앤씨

가맹점이 성공해야 가맹본부가 성공한다!
올해 총 452개, 2022년 가맹점 500개점 돌파 기대

㈜토마토디앤씨 황상엽 대표

프랜차이즈 내 시장 점유율 1위

(주)토마토디앤씨는 1999년에 탄생하여 현재까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으며 안경 프랜차이즈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로나시대로 여전히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올해에도 22개 꾸준한 오픈했다. 현재 가맹점수 452개이며 내년에 500개점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최대 가맹점의 Buying Power를 기반으로 가맹점과 본사간의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우수한 제품을 우선 공급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주)토마토디앤씨는 경쟁력있는 제품 공급을 통해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업계의 발전을 위해서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전통의 토마토디앤씨 공급망도 1등

(주)토마토디앤씨는 지역별, 상권별, 소비자성향이 다른 만큼 일공공일, 안경나라, Seechannel 브랜드로 운영하여 각 가맹점의 니즈에 맞는 맞춤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규모 1등 프랜차이즈로 가맹점에 우수한 PB상품(테-AUGUST, DEN / 렌즈-VIEWLUK, VIEWLINE 등)과 함께 메이저급 안경렌즈(니덱, 에실로, 호야, 하이비젼, 케미, PENTAX)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해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뷰 시리즈는 이미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협력사와의 제휴를 통해 무분별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나만의 제품을 통해서 타 안경원과의 차별성을 가짐으로써 내방하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도를 높여 안경원 운영에 절대적인 역할을 한다.


다양한 고객유입 채널 확충

(주)토마토디앤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선택복지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복지 전문 업체인 현대이지웰(전국 700여개 기업의 140만 임직원)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특별 혜택과 가맹점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타몰 등 E-쿠폰 모바일 안경상품권 추가 제휴를 통해 지속적인 상품권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으며 카드사 제휴 프로모션 등 신규 고객 유입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또한, 시즌별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가맹점의 매출과 고객 유입 및 브랜드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토마토디앤씨는 2022년에 경쟁력있는 상품 공급 뿐만 아니라 신규고객 유입을 위해 다양한 채널 확충과 업무제휴 그리고 시스템 개발에 정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