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클래스 활성화·카카오톡 채널 개설로 편의성 높여

올해 글로벌 눈건강 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는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를 통해 코로나로 인한 대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능한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대규모 대면 교육이 쉽지 않은 만큼 ‘바슈롬 온라인클래스’를 활성화하여 안경사가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바슈롬의 주력 제품 교육 및 기능성 렌즈 피팅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바슈롬 안경사 대상 카카오톡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여 보다 간편한 교육 참여와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 지도록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그럼에도 현장의 생생한 교육이 필요한 곳에서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요청 교육 주제에 맞춰 방문 그룹 교육과 키체인 교육 등을 진행했다.
바슈롬은 2021년 새로운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인 울트라 원데이 렌즈를 출시하며, 교육팀도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제품 브로슈어와 교육 자료 제작은 물론, 영업담당자 신제품 디테일링을 위한 내부 교육, 안경사 착용 만족도 조사, 울트라 원데이 방문 교육 및 온라인교육, 안경사 샘플링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울트라 원데이의 뛰어난 성능을 안경사가 직접 경험하고 새로운 기술 및 재질 교육을 듣도록 하여 적합한 고객에게 자신있게 렌즈 피팅이 이루어지도록 도왔다.
바슈롬 교육팀은 “2021년도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체계와 시스템을 정립하는 시간이었다”며, “현재의 긍정적인 면은 강화하고, 부족한 면은 보완하여 2022년도에는 많은 안경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더욱 풍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바슈롬 교육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바슈롬비젼케어아카데미’를 검색하여 추가 후 채널 내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