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젠틀몬스터·2위 톰포드·3위 래쉬

안경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2위 톰포드 3위 래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1월 14일부터 2021년 12월 14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7,291,06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1년 12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톰포드, 래쉬, 톰브라운, 구찌, 로우로우, 림락, 모스콧, 마스카, 실루엣, 프라다, 샤넬, 몽블랑, 프로젝트프로덕트, 오클리, 디올, 올리버피플스, 마이키타, 룩옵티컬, 마노모스, 블루엘리펀트, BVH, 까르벵, 페이크미, 로렌스폴, 리끌로우, 빅터앤롤프, 스테판크리스티앙, 리에티, 트라운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젠틀몬스터는 참여지수 250,176 소통지수 195,402 커뮤니티지수 214,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661로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톰포드는 참여지수 215,989 소통지수 115,598 커뮤니티지수 141,8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448로 2위, 래쉬는 참여지수 156,450 소통지수 95,380 커뮤니티지수 197,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281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4위에는 톰브라운이 참여지수 222,957 소통지수 62,903 커뮤니티지수 159,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927로 랭크됐으며, 구찌는 참여지수 164,684 소통지수 133,283 커뮤니티지수 129,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715로 5위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