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온라인 쿠퍼비전아카데미로 안경사 만나…‘마이데이 토릭’ 론칭 세미나 성료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은 2021년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직접 안경사들을 마주하며 교육할 수는 없었지만, 비대면으로 안경사를 만나며 안경사 전문성 강화에 힘썼다.
특히 올해는 ‘마이데이 토릭’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지난해와 비교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갔다.
쿠퍼비전 교육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비대면으로 정규 교육일정을 진행했다. 매월 진행되는 쿠퍼비전아카데미는 안경사들이 필요로 하는 특별한 강의들로만 선별해 진행되었다.
상반기 쿠퍼아카데미는 2월17일 ‘신입 안경사를 위한 기초 토릭&멀티포컬 피팅교육’을 시작으로 3월10일 ‘안전문가를 위한 백내장 수술 후 안경&콘택트렌즈 처방법’, 4월8일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건조안의 원인과 해결법’, 5월12일 ‘소프트 콘택트렌즈 컴플레인 해결법’, 6월17일 ‘피팅 트랜드 2021: 근시 억제 현황 바로알기’가 진행되었다.
다음으로 미래 안경사를 위한 산학협력 활동도 이어나갔다. 쿠퍼비전은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평택 소재 국제대학교에서 <실리콘 하이드로겔, 토릭렌즈> 특강을 실시했으며, 이 자리에서 교육팀 강민지 과장은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 3학년을 대상으로 Webex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 특강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4월에는 어린이들의 근시 진행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마이사이트 원데이(MiSight 1day)’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차세대 렌즈로 각광받는 쿠퍼비전의 ‘마이사이트’를 소개하며, 실제 임상연구가 근거로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쿠퍼비전은 소아근시 진행 완화를 위해 근시완화존과 근시보정존으로 구성되어 시력보정과 근시진행 완화를 기대할 수 있는 ‘액티브 컨트롤(ActivControl)’ 기술을 개발했는데, ‘마이사이트 원데이’는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에 특수한 광학 디자인인 액티브 컨트롤 기술을 탑재해 안구 길이 증가를 늦춰 근시 진행을 완화하고 시력을 교정하는 효과를 보였다.
하반기에도 쿠퍼비전아카데미는 안경사를 만났다. 7월15일 ‘노안과 콘택트렌즈 처방’, 8월18일 ‘임상에서 유용한 건성안 상식’, 9월15일 ‘스포츠비전(양안시)’, 10월21일 ‘안경사가 알아야할 약시’, 11월18일 ‘라식/라섹: 각막변화&콘택트렌즈 피팅’, 12월15일 ‘콘택트렌즈와 어린이’ 교육으로 2021년 쿠퍼비전아카데미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10월에는 실리콘하이드로겔 원데이 ‘마이데이’(MyDay)의 난시용 렌즈 ‘마이데이 토릭’을 출시하며, 보다 다양한 형태로 안경사를 만났다. 쿠퍼비전코리아는 ‘마이데이 토릭 론칭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마이데이 토릭 론칭 세미나’는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마이데이 토릭’에 대한 소개부터 실제 임상사례까지 ‘마이데이 토릭’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기대감을 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쿠퍼비전은 ‘2022 쿠퍼비전 아카데미’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되는 ‘2022 쿠퍼비전 아카데미’에 대한 기대와 관심,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