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업계 난관 타개 방법 ‘전문성 향상’… 부천 본사에서 진행

지니스안경에서 양안시 검사에 관심있는 안경사를 위한 ‘모두의 성장 : 양안시 검사 2주완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미 2022년 1~2월 교육에 35명이 사전예약을 마쳤으며, 양안시 검사에 관심 있는 안경사 누구나 ‘무료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무산되었지만, 온라인 시장에서 도수 안경을 판매 허용 정책이 논의 되는 등 안경업계를 위협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을 타개할 방법은 ‘전문성 향상’ 밖에 없다고 판단한 지니스안경의 김진희 대표는 “안경사들과 함께 상생하고자 ‘모두의 성장’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천편일률적인 시스템이 자리잡고 있던 안경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급성장을 보인데는 교육의 힘이 컸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총 69명의 수강생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된 4차 모두의 성장 프로젝트 교육후기에 따르면 “교육 내용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해도가 높았다”, “주변사람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양안시가 쉽게 느껴진다” 등의 내용이 많았다.
2022년 1~2월 시행되는 ‘모두의 성장’ 양안시 교육은 경기 부천시 지니스안경체인 본사에서 이루어지며, 지니스안경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으로 나뉘는데, 초급과정에서는 어시스트렌즈 처방에 대해 교육하며 중급과정에서는 프리즘렌즈 처방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은 지니스안경체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