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자대학교(총장 정영우) 안경광학과는 제 34회 안경사국가시험에서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전원이 합격하였다고 밝혔다.
부산여자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18년 30회 안경사국가시험에 응시한 2019년 2월 졸업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국가시험 100% 합격이 이어지는 영광을 누렸다.
부산여자대학교의 교육목적인 창의,성실,예절을 바탕으로 여성전문안경사 양성이라는 학과 교육목표에 따라 이루어진 부산여자대학교 안경광학과의 교육은 정규교육과정뿐만아니라 이를 보조하는 비정규 프로그램이 교육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2학년 과정에서는 정규교육과정 외에 동반성장 튜터링과 자격증취득프로그램, 전공특강 등을 통해 학습능력을 보완하고, 국가시험 적응능력을 향상시켰으며, 이러한 결과로 학생 개별능력에 맞추어 안경광학 전공능력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1학년 과정에서도 진로탐색학기와 통합기초능력평가체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대학생활의 로드맵을 완성하고, 학습동기부여 및 학습능력배양을 위한 자기학습주도 능력을 완성하였다.
부산여자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는 이러한 교육목표와 정규 및 비정규프로그램이 바탕이 되어 안경사국가시험에서 2월 졸업생이 5년 연속 100% 합격을 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