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콘택트렌즈 피팅 기회 제공하는 실전형 교육프로그램

한국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교육팀이 2022년 첫 교육의 포문을 열었다.
아큐브교육팀은 지난 1월17일 건양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리노베이션을 완료한 교육센터에 처음으로 맞이하는 교육으로 의미를 더했다.
아큐브교육팀은 입구에서부터 안심콜 출입관리, 체온측정을 비롯해 교육센터 곳곳에 방역 물품을 비치해 철저한 방역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아큐브교육팀의 예비안경사 대상 교육프로그램은 안경원 취직 전에 피팅의 기회가 거의 없는 안경광학과 학생들에게 콘택트렌즈, 특히 기능성 콘택트렌즈 피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주는 교육센터, 2주는 실제 안경원에서 실습으로 진행되는 4주 교육과정이다.
2주간 이어지는 대장정의 교육 첫날인 1월17일에는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앞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교육센터 소개, 안경사로써의 마음가짐 등에 대한 기본교육이 진행됐다.
1월17일 일정은 아큐브 교육팀 김송희 매니져의 ‘환영인사& VISON 프로그램 소개 및 일정안내’를 시작으로 교육팀 이영완 팀장의 ‘아큐브&JJI 교육센터 소개’, 교육팀 황미선 차장의 ‘JJI 교육센터 투어’가 진행되었다. 이어 오후에는 건양대학교 김현일 교수의 환영인사에 이어  한국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이정현 대표의 깜짝 환영인사 자리가 마련되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정현 대표는 “아큐브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산학프로그램에 건양대학교 학생들을 초대하게 되어 기쁘다. 저도 업계에서 일한지 25년이 되어가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 현장에서 배우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많이 느낀다. 교육기간 동안 편안하게 많은 것들을 배우고 가셨으면 좋겠고, 다시한번 아큐브 교육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황미선 차장이 ‘콘택트렌즈 비즈니스 중요성과 전문 안경사로써의 마음가짐’을 주제로, 유튜버범이 임창범 안경사가 ‘10년차 현직 안경사가 전하는 멘토링’을 주제로 교육을 이어갔다. 또 김송희 매니져가 ‘소비자 니즈 파악의 핵심 문진’을 주제로 교육했으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Q&A 시간으로 이날 교육은 마무리 되었다.
첫날 교육을 시작으로 2주간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콘택트렌즈 피팅을 위한 굴절 검사부터 난시 피팅 교육, 멀티포컬렌즈 피팅 교육, 소비자 실습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특히 DAY2 구면검사는 실제 안경원을 운영하고 잇는 언커버 안경원 추효성 원장이, DAY4 콘택트렌즈 교육은 국제대 박경희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된다. DAY6 난시렌즈2 교육은 아이세이버 장민호 부장님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