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효과적인 초점과 가시거리간 빠르게 시선 전환이 가능한 신제품

안경렌즈 브랜드 한국호야렌즈(정병헌 대표)가 개인맞춤화, 정밀화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춘 누진다초점 렌즈 ‘마이셀프’를 지난 13일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공식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시장 트렌드를 리더하는 한국에서 ‘나 자신을 위한, High-end Individual Technolohy’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출시되는 마이셀프 누진다초점 렌즈를 소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출시 행사는 기존 호야의 프리미엄 제품을 고객에게 많이 제안해 주신 개인 안경원을 1차 판매점으로 선정하였으며, 소수의 안경원 안경사를 초대해 진행됐다.
한국호야렌즈 관계자는 “하루에도 몇 시간씩 가까운 거리에서 디지털 화면을 응시하는 것 외에도 근거리와 원거리 시야를 반복적으로 이동하는 움직임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노안으로 인한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하며 “노안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제품들이 있고 그 중에서 하나의 대안인 누진렌즈는 주변 시력을 왜곡시키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이에 호야렌즈는 주변 시력의 왜곡과 착용자에게 맞춤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수행하였고 하이엔드 제품인 마이셀프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출시 이유를 밝혔다.
마이셀프는 하루에도 몇 시간씩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피로감과 울렁임을 감소시킬 수 있는 기술이 적용돼, 두 눈이 어디를 보더라도 왜곡과 흔들림을 완화시켜 편안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원거리와 근거리 렌즈 사이에서 시야를 선택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원거리 시야에 대한 변화 없이 더 나아진 근거리 시야를 제공하여, 빠르고 효과적인 초점과 가시거리 간의 빠르게 시선 전환이 가능하여 넓고 선명한 시야 및 색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특히 호야렌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팅이 더욱 다양하게 적용되었다. 스크래치 방지와 정전기 방지뿐 아니라 빛 반사방지까지 되는 ‘VG코팅’과 블루라이트 차단 코팅, 전-후면 UV를 차단하는 VG-UV, 시대적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안티박테리아 코팅,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적용된 풀 컨트롤 코팅이 마이셀프에서는 무료 옵션사항으로 4월부터 제공되니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마이셀프 렌즈는 기존 호야의 프리미엄 제품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을 때, 약 70%의 고객이 마이셀프 제품에 더 좋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그 결과 2020년에는 영국의 Optician Award에서 최고의 누진 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은 제품이다. 호야렌즈 관계자는 “드디어 이 제품을 한국 소비자들과 안경사선생님들께 소개하게 되여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호야렌즈는 더욱 좋은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호야렌즈는 관계자는 “호야렌즈에서 하이엔드(High-end)제품인 개인맞춤 누진다초점 렌즈 마이셀프를 드디어 한국 소비자들께 선보이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마이셀프로 소비자분들이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양해진 마이셀프에 대한 상세 정보가 궁금하다면 호야 고객센터 또는 각 영업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