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구찌 안경 3위 래쉬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665,60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8,800,979개와 비교하면 21.1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2년 2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래쉬, 톰포드, 로우로우, 까르벵, 모스콧, 톰브라운, 림락, 프라다, 버버리, 오클리, 디올, 샤넬, 실루엣, 몽블랑, 마스카, 버킷리스트, 마이키타, 블루엘리펀트, 프로젝트프로덕트, 로렌스폴, 리끌로우, 페이크미, 빅터앤롤프, 스틸러, BVH, 트라운, 토니스콧, 리에티 안경 순으로 조사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은 참여지수 442,654 소통지수 348,982 커뮤니티지수 346,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8,1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5,900과 비교하면 24.26% 상승했다.
2위, 구찌 안경은 참여지수 215,989 소통지수 265,263 커뮤니티지수 466,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7,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16,903과 비교하면 32.21% 상승했다.
3위, 래쉬 안경은 참여지수 235,625 소통지수 111,367 커뮤니티지수 346,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0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7,906과 비교하면 51.35% 상승했다.
4위, 톰포드 안경은 참여지수 362,938 소통지수 136,187 커뮤니티지수 170,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0,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67,168과 비교하면 0.44% 상승했다.
5위, 로우로우 안경은 참여지수 155,183 소통지수 69,090 커뮤니티지수 335,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0,0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9,863과 비교하면 14.32% 상승했다.
2022년 2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8,800,979개와 비교하면 21.19% 증가했으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30% 상승, 브랜드 소통 1.12% 하락, 브랜드 확산 42.2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