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1일까지 이수 완료해야…교육 이수내역 확인 요망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코로나19의 여파로 2022년 상반기 현장 보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당초 협회는 2022년 상반기 현장(오프라인) 보수교육을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세로 인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현장(오프라인) 교육 진행에 무리가 있어,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자 상반기에 계획된 2022년도 안경사 보수교육의 현장(오프라인) 보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여, ‘현장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을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상반기 온라인 보수교육은 협회 홈페이지(www.optic.or.kr)에서 3월7일(월)부터 5월31일(화)까지 수강할 수 있다. 2022년도 안경사 보수교육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기간 내에 이수해야 한다.
수강방법은 2022년 교육비(회비) 납부 후 협회 홈페이지 ‘현장 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센터’에 접속하여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 4개를 선택하여 수강하고 시험보기까지해야 정상적으로 이수처리가 완료된다. 기존 ‘온라인 보수교육센터’에서 수강하는 경우, 현장보수교육이 대체되어 이수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사)대안협 측은 “반드시 현장(오프라인) 보수교육을 대체하여 진행되는 ‘현장 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센터’에서 4평점을 이수하고, 기존 ‘온라인 보수교육센터’에서 4평점을 각각 이수하여야 해당연도 보수교육이 이수가 완료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보수교육의 수강방법은 ①(사)대한안경사협회 로그인→②홈페이지 우측 하단「현장 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센터」 클릭→③좌측 상단 ‘나의 강의실’ 클릭→④2022년도 교육 우측 ‘학습하기’ 클릭→⑤원하는 강의 4개 수강→⑥수강한 강의 ‘시험보기’→⑦이수 완료 후 다음날 오전 이수내역 확인하면 된다.
현장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이수내역은 강의 수강을 완료(4개 강의를 모두 수강완료하고 시험보기까지 완료한 날)한 다음날 오전 마이페이지에서 이수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이수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①강의 수강(4강의) 및 시험보기(4강의) 모두 완료→②[이수 완료일 다음날 오전]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③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④좌측 메뉴 ‘보수교육 이수내역’ 클릭→⑤‘2022년 현장 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이수내역 확인 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대안협은 협회 공지사항에 ‘2022년도 현장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안내’를 제목으로 상반기 보수교육에 대한 안내를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