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용 기능성 렌즈 블루오션… 안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 심어줄 기회

코로나19 영향으로 개학·입학이 차질을 빚고, 안경원을 찾는 학생 고객수가 반감되고 있지만, 안경사들은 학생 고객들에게 자신들만을 위한 기능성 렌즈를 소개함으로써 안전문가로서의 신뢰확보와 매출향상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특히 한번 진행되기 시작하면 완치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진 근시는 성장기에 급격하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성인이 돼도 안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시력이 학업성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최근 어린이용 기능성 렌즈가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안경렌즈 제조사들이 최신 설계와 기술이 접목된 렌즈를 앞다퉈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만큼 이제 어린이 기능성렌즈로 시장을 키우고, 미래 세대에게 안경제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것은 안경사의 몫이다.


■ 에실로코리아, 니콘 마이오피락스 플러스 렌즈

아시아 어린이 특성 맞춰 개발, 근시진행 완화렌즈

마이오피락스 플러스는 기존 마이오피락스 제품보다 플러스된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이다.
근시 발병률이 높은 아시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0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개발됐으며, 6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진행, 이를 바탕으로 크게 3가지 특징을 적용했다.
먼저 최대 40% 근시 진행 완화 효과를 제공한다. 근시 진행을 완화시켜 주는 독점적인 디자인으로 일반 안경 렌즈보다 최대 40% 근시 진행 완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랜 연구 결과를 통해 증명된 안전하고 효율적인 가입도 2.00D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연령이 낮거나 부드러운 적응을 원할 시에는 가입도 1.50D도 선택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긴 안구 길이, 짧은 PD, 작은 경사각 등 아시아 어린이의 안구, 안면 구조 특징과 인체 공학적 요소를 반영하여 제작했다. 특히 바리락스 피지오 시리즈에 적용된 테크놀로지인 웨이브프론트 2.0기술을 통해 대비 감도와 선명도를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유해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했다. 한국에 최초로 출시된 더블 UV 차단 코팅이 적용 가능하다.


■ 한국호야렌즈, 마이오스마트

DIMS 적용… 안축장 성장 속도 늦추는 핵심 기술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DIMS 특허 기술이 적용된 근시 관리 솔루션 안경렌즈로 지난해 안경렌즈 가운데 의료기기 ‘신고’가 아닌 ‘허가’를 받아 기술력을 임상적으로 입증한 렌즈다. 근시 완화 효과를 위해 수백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기술을 적용했으며, 이 기술이 아이들의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늦추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마이오스마트 렌즈 기술력으로 렌즈 중심부(9.4mm*)는 원거리 굴절이상을 교정하도록 설계되어, 선명한 시야를 구현한다고 전했다. 그 주변으로 DIMS 테크놀로지로 수백 개의 작은 세그먼트들이 들어가 있어 안구의 성장을 억제함과 동시에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도록 디자인 됐다. 또 고충격 저항 테스트를 통과한 아이쉴드 1.59 재질로 활동적인 아이들도 충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어 안전하다고 밝혔다.
한국호야렌즈는 근시 진행을 기존 단초점 렌즈에 비해 59% 낮추고, 안축장 성장은 60% 감소시킬 수 있는 마이오스마트 렌즈 파일럿 론칭을 시발점으로 본격적으로 전개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호야렌즈는 또한 파일럿 론칭 이후, 4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 자이스 - 마이오키즈 프로

어린이 눈 조절력 강화 근시 관리해 주는 렌즈

자이스는 자이스만의 렌즈 디자인과 기술로 ‘자이스 마이오비전 프로’와 ‘자이스 마이오키즈 프로’를 개발해 어린이 근시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자이스는 근시 관리 렌즈 솔루션으로 두 가지 디자인을 제공해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활동량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자이스 마이오 비전 프로’는 단초점 디자인의 렌즈로 일반 단초점 안경 렌즈 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주변시 초점 흐림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원리를 적용해 근시를 관리한다. ‘자이스 마이오 키즈 프로’는 조절 래그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가입도를 적용해 어린이 눈의 조절력을 강화시키며 근시를 관리해 주는 렌즈이다. 자이스 근시 관리 렌즈 솔루션은 유해한 자외선을 100% 차단하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더욱 안심하고 선택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어른보다 자외선에 더 많이 노출된다. 자이스는 굴절률에 상관없이 모든 자이스 플라스틱 RX 렌즈에 자외선 완전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자이스 근시 관리 렌즈 솔루션을 착용한 아이들은 건강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변색 렌즈로도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일반 안경을 바꿔 착용하는 것이 번거로운 어린이들도 자외선과 눈부심으로부터 간편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데코비젼, 니덱 JUNI-I(쥬니아이) 렌즈

소아 근시 진행 완화 렌즈로 새학기 준비 완료

3월 새학기의 시작을 니덱 쥬니아이와 함께 한다.
아이들은 아직 근육이 성장 중이기 때문에 장시간 근업 작업(디지털 기기 및 독서)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굴절성 근시와 안구의 압력이 증가로 인해 안축장이 길어지는 조절래그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상이 망막 앞쪽에 형성되는데, 이런 현상이 지속되게 되면 근시 진행의 원인이 된다.
요즘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놀기 보다는 실내에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수업이나 여가활동이 많아 지면서 성장기 소아 시력에 더욱 관리가 필요한 때다. 니덱렌즈의 소아근시 진행 완화 기능성 제품은 기본형으로 한가지 타입을 가지고 있는 쥬니아이 렌즈와 아이의 시력에 따라 4가지 타입을 선택 할 수 있는 고급형 제품인 쥬니아이S 제품 2가지로 출시되어 있다.
특히 고급형 쥬니아이S 제품은 유해한 광선인 블루라이트 차단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현재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하고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