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3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00만여개 분석

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구찌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2022년 2월 16일부터 2022년 3월 16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956,3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665,607개와 비교하면 2.7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2년 3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톰포드, 래쉬, 로우로우, 톰브라운, 버버리, 프라다, 림락, 오클리, 모스콧, 까르벵, 샤넬, 블루엘리펀트, 블랙몬스터, 몽블랑, 실루엣, 마노모스, 마스카, 레이밴, 디올, 프로젝트프로덕트, 마이키타, 올리버피플스, 페이크미, 버킷리스트, 리끌로우, 빅터앤롤프, 스틸러, 로렌스폴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904 소통지수 376,713 커뮤니티지수 261,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1,3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38,116과 비교하면 0.28% 상승했다.
2위 구찌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890 소통지수 280,115 커뮤니티지수 475,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3,8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47,846과 비교하면 2.74% 상승했다.
3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871 소통지수 140,803 커뮤니티지수 162,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2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0,123과 비교하면 1.32% 하락했다.
4위 래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957 소통지수 108,359 커뮤니티지수 321,0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3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93,024와 비교하면 5.87% 하락했다.
5위 로우로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814 소통지수 68,974 커뮤니티지수 324,8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59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60,024와 비교하면 5.26% 하락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