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5기 김지우 (동신대학교 졸업)

“오렌즈아카데미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 발판 삼아 현장경험 쌓을 것”

개개인에 맞는 체계적인 티칭과 트레이닝 시스템이 큰 도움

Q1 오렌즈 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A1 “어렸을 때부터 화장이나 미용 등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고, 친구들이나 주변 사람들을 꾸며주는 것을 좋아하던 성격 덕에 일찍부터 미용 콘택트렌즈에 관심이 많던 저 였습니다. 첫 취업지가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며 고민을 하고 있을 때 국내 유일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하며 콘택트렌즈의 전문성과 경쟁력으로 승부하고 있는 ‘오렌즈’라면 제가 할 수 있는 일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이라 생각해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Q2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은 무엇인가?
A2 “판매 스킬 교육, 서비스 마인드 및 화법, 현장실습 등 기억에 남는 교육이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동기들과 함께 응대 시뮬레이션을 하며 응대 연습을 했던 것이 가장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앞서 배운 상품지식을 바탕으로 동기들과 고객님, 안경사 역할을 번갈아 가며 서로 어울리는 렌즈를 추천해 주기도 하고, 여러 상황에 맞춰 응대 시뮬레이션을 해보거나 제품 설명 기법 등을 익히는 등 실무에 나가서 적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연습을 했던 기억이 가장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Q3 이제 막 오렌즈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앞으로 어떤 진로로 나아갈 생각인가?
A3 “오렌즈 아카데미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발판 삼아 가맹점 경험에 더 몰두할 예정으로,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인 O.C.O 자격증을 부여받기 위해 가맹점에서 여러 가지 상황과 고객님들을 만나보면서 현장 판단 능력과 상황 대처능력 등을 꾸준히 키워나갈 것이며, 더 나아가 상품 디자인이나 마케팅 업무 등 콘택트렌즈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우며 진정한 콘택트렌즈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4 해당 진로를 나아가는데 있어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이 어떤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가?
A4 “기본적인 제품지식, 고객 응대 교육만이 아닌 오렌즈의 표준검사법인 구면, 난시 검사법, 판매 스킬 등을 꾸준한 반복학습을 통해 기본기를 반듯하게 잡아 주신 덕분에 보다 더 전문적으로 자세하게 콘택트렌즈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진로에 대한 방향성 또한 바른길로 인도해 주신 덕분에 현재 뿐만이 아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Q5 마지막으로 포부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5 “안경사라는 직업의 첫 직장이 오렌즈 아카데미여서 매우 좋았고 첫 직장이 고민되시는 초년 차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개개인에 맞는 체계적인 티칭과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글로벌 경영을 위한 콘택트렌즈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인 오렌즈 아카데미라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더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날 행복한 날만이 아닌 어려운 날 힘든 날도 있었지만 다 같이 열심히 해준 오렌즈 아카데미 5기 동기들 매우 고맙고, 부족함이 많은 저희를 끝까지 잘 이끌어 나가주신 강사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큰 감사 인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