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시도안경사회 현장 보수교육 운영으로 DIOPS 2022 활기 기대

지난 3월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022년 상반기 현장 보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대안협은 2022년 상반기 현장(오프라인) 보수교육을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세로 인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현장(오프라인) 교육 진행에 무리가 있어,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자 상반기에 계획된 2022년도 안경사 보수교육의 현장(오프라인) 보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여, ‘현장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을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상반기 온라인 보수교육은 협회 홈페이지(www.optic.or.kr)에서 3월7일(월)부터 5월31일(화)까지 수강할 수 있다. 2022년도 안경사 보수교육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기간 내에 이수해야 한다.
오는 6월에는 일부 지역 안경사회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현장 보수교육이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2022년 DIOPS 대구국제광학전 기간내 보수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은 (사)대한안경사협회 지역 시도지부와 MOU 체결을 진행하며, 제20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 2022)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2월22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8층 대회의실에서 (사)대한안경사협회 7개 시도지부(부산, 대구, 대전, 울산, 충북, 경북, 경남)와 MOU를 체결했다. 현장 보수교육에 참석한 안경사들은 안광학 최신 트렌드 및 컨퍼런스 등 안경품목 신제품 참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DIOPS 2022 기간 동안 국내 안경사들을 대상으로 현장보수교육을 진행하며, 소속 안경사들은 현장보수교육 또는 온라인교육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수하면 된다.
DIOPS 현장 보수교육에 참가할 경우, 4평점이 인정되며 사전신청 참가자에 한해서는 교통비 및 식대 등 경비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추첨을 통한 샘플 구매권(약 10만원) 지급 혜택이 더해져 더욱 많은 안경사들의 참가 신청이 예상된다.
DIOPS2022 참관 및 현장보수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안경사들은 오는 4월15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세부사항은 각 지부별(부산, 대구, 대전, 울산, 충북, 경북, 경남) 안경사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2022년 안경사 보수교육은 온라인 보수교육 4평점과 현장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4평점을 각각 이수하는 것이 원칙이다. 안경사들은 대안협 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을 다 이수하고 대구 국제광학전을 관람해도 되며, 오는 5월31일까지 현장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을 못받은 안경사들은 DIOPS 관람과 교육을 받아도 된다. 안경사들의 자유로운 선택사항이다.
한편 대안협 관계자는 “DIOPS 기간내 현장 안경사 보수교육 사전신청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교통비와 식대는 대안협이 아닌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측에서 지원하는 것이니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