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즈 아카데미 5기 박미소 (대전보건대 졸업)

“콘택트렌즈와 관련된 다양한 능력들을 개발해 노하우 쌓을 것”

실전 강의들, 고객에게 맞는 렌즈를 선택하고 권유하는 안목 높여줘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가 지난 3월 25일 ‘오렌즈 아카데미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오렌즈 아카데미’는 오렌즈의 자체 인재 양성 시스템으로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는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과 고객 응대 시뮬레이션, 렌즈 제품지식과 검안등과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는 교육을 2개월간 진행하며 전국 오렌즈 가맹점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오렌즈 아카데미 5기는 지난해 11월부터 1월까지 모집기간을 거쳐, 서류,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되었다. 장차 고객 공감, 지식 함양, 주인의식의 역량을 갖춘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 O.C.O(Olens Contactlens Optometrist)로 성장할 오렌즈 아카데미 5기 수료생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1 오렌즈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A1 “학교 게시판에 붙어있던 오렌즈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를 보고 처음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전공을 이수하며 실전에서 잘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던 저에게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콘택트렌즈 전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아카데미 과정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오렌즈 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2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은 무엇인가?
A2 “아카데미의 모든 교육과정이 실무에 무척 도움이 됩니다만 그 중에서도 렌즈 실물을 직접 관찰하고 착용하는 렌즈 실물 교육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론만이 아닌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렌즈의 이해도가 렌즈를 추천할 때 무척 도움이 되어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과정인 것 같습니다.”

Q3 이제 막 오렌즈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앞으로 어떤 진로로 나아갈 생각인가?
A3 “사람마다 어울리는 색상과 원하는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오렌즈에 근무하며 이러한 노하우를 기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근무를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아 여유가 부족하지만 업무에 익숙해지고 여유가 생긴다면 이러한 노하우들을 기를 수 있는 도전을 해 보고 싶습니다. 우선은 컬러리스트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보고 있으며 앞으로 렌즈와 관련된 다양한 능력들을 개발해보고 싶습니다.”

Q4 해당 진로를 나아가는데 있어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이 어떤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가?
A4 “오렌즈 아카데미 강사님들이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하게 렌즈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런 실전 노하우들이 담긴 강의가 저의 렌즈를 골라주는 안목을 높여주었다 생각합니다. 이러한 아카데미의 교육과정들이 앞으로의 도전들에 무척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Q5 마지막으로 포부나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A5 “아카데미에서의 교육은 비단 렌즈 지식만을 기르는 것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경험 많은 강사님들의 칭찬과 격려가 초년차의 걱정 가득한 저의 마음을 단단히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이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훌륭한 한 명의 안경사가 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