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문가그룹 > 검안사로 가는 길
     
오렌즈아카데미 5기 수료생 미니 인터뷰3
아카데미 5기 이준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졸업)
2022년 04월 14일 (목) 15:10:30 한국안경신문 opticnews@webmasrer.co.kr

   
“나만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아카데미 후배들에게 알려 주고 싶다”

제품 사양·고객 응대 시뮬레이션·검안 교육이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도와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가 지난 3월 25일 ‘오렌즈 아카데미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오렌즈 아카데미’는 오렌즈의 자체 인재 양성 시스템으로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는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과 고객 응대 시뮬레이션, 렌즈 제품지식과 검안등과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는 교육을 2개월간 진행하며 전국 오렌즈 가맹점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오렌즈 아카데미 5기는 지난해 11월부터 1월까지 모집기간을 거쳐, 서류,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되었다. 장차 고객 공감, 지식 함양, 주인의식의 역량을 갖춘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 O.C.O(Olens Contactlens Optometrist)로 성장할 오렌즈 아카데미 5기 수료생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1 오렌즈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A1 “학교실습으로 나간 안경원에서는 렌즈를 취급하지 않았습니다. 렌즈에 대해서도 한번 배워보고 싶다 생각하여 렌즈샵에서는 어떠한 일을 하는지 알아보던 중 오렌즈에서 근무하시는 유튜버 나달님의 브이로그를 보며 오렌즈에 관심을 가지는 과정에서 오렌즈 아카데미라는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지원 하게 되었습니다.”

Q2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은 무엇인가?
A2 “렌즈를 외우며 시험을 보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교육을 받기 전에는 컬러렌즈를 한 번도 접해본 경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수십 개의 렌즈를 공부할 때는 많이 어려웠고, 막막했습니다. 특히, 수 많은 렌즈들의 디자인을 구분하는 것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았고, 렌즈 디자인을 해석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동시에 같은 반 동기들끼리 서로 도와가며 렌즈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Q3 이제 막 오렌즈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앞으로 어떤 진로로 나아갈 생각인가?
A3 “아카데미 수료를 마쳤지만 아직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깨닫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렌즈를 추천해주는 것이 참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매장에서 꾸준히 경험을 쌓으면 자연스럽게 극복해 나갈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2년 간 오렌즈 가맹점에서 근무를 하여 많은 경험을 쌓아 O.C.O 자격을 꼭 받고 싶습니다.”

Q4 해당 진로를 나아가는데 있어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이 어떤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가?
A4 “오렌즈 근무 경험이 없는 안경사가 처음에 근무하는 경우, 오렌즈에 대한 배경지식 없이 매장에서 일을 한다면, 가장 어려운 부분이 다양한 종류의 렌즈와 오렌즈의 응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카데미 교육은 오렌즈 주요 제품과 사양, 고객응대 시뮬레이션, 검안등을 중점적으로 배웠기 때문에 큰 두려움이나 빠르게 가맹점에 적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5 마지막으로 포부나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A5 “교육 과정에서 아카데미 출신의 선배님들의 교육시간이 있었습니다. 제품 교육과 더불어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여러가지 업무 팁들도 들을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언젠가 저도 아카데미 선배로서 강의장에 서서 제가 겪은 임상 사례와 가맹점에서 겪었던 경험들을 후배분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오렌즈아카데미는?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는 개개인에 체계적인 티칭과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글로벌 경영을 위한 콘택트렌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오렌즈아카데미에서는 끊임없이 변하는 트렌드에 맞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기본으로 ▲콘택트렌즈 고객 응대 교육▲검안 및 문진 교육▲CS 및 매장 운영 교육 등 콘택트렌즈 전문 교육을 진행하여 KOREA NO.1을 뛰어넘어 GLOBAL NO.1 브랜드로 함께 성장할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아카데미 교육 수료 후,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 자격을 부여받은 안경사에게는 ▲오렌즈 가맹점 오픈 시 본사 지원▲매달 보수 교육을 통해 폭넓고 깊이 있는 전문 지식 교육 제공▲현장 및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관리 등의 다양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안경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한국안경신문(http://www.opti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연혁약도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17, 업무시설 업무동 14층 1403호 (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
대표 (02)743-0802 | fax (02)743-0803 | 등록번호: 서울 다 06800 | 등록연월일: 2001년 6월 14일
발행인 : 조순선 | 편집인: 정현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순선
Copyright 2009 한국안경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opt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