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활동 빅데이터 참여·소통·소셜·시장·재무가치로 나눠 순위 매겨

안경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구찌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4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9,936,77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956,366개와 비교하면 9.31% 줄어들었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2년 4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톰포드, 로우로우, 톰브라운, 래쉬, 림락, 오클리, 프라다, 디올, 모스콧, 버버리, 몽블랑, 레이밴, 실루엣, 마스카, 샤넬, 마노모스, 까르벵, 안네발렌틴, 마이키타, 프로젝트프로덕트, 리끌로우, 페이크미, 블루엘리펀트, 스틸러, 빅터앤롤프, 로렌스폴, 루이까또즈, BVH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3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956,366개와 비교하면 9.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26% 하락, 브랜드 소통 2.98% 상승, 브랜드 확산 21.12%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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