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즈 홍대비젼센터점 차희승 검안사(오렌즈아카데미 3기, 가야대학교 졸업)

“유익한 실무 경험을 많이 쌓아 조금씩 더 성장하는 검안사가 될 것”
2년간의 현장경험, 컴플레인은 줄이고 정확한 검안 및 도수 판단에 도움

Q1 O.C.O 자격 취득을 축하한다. 소감이 어떤가?
A1 “우선 축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카데미 3기 수료한 지도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흘러서 이렇게 O.C.O 자격을 취득하게 되어서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기쁘기도 하고 중간 목표를 이뤘다는 점에서 뿌듯한 마음입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날들도 물론 있었지만 같이 근무하는 선생님들과 아카데미 동기와 강사님들이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기서 머물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서 더 발전하는 검안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2 O.C.O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가?
A2 “오렌즈 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끝으로 오렌즈 홍대비젼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비젼센터 특성상 정밀 검사 예약 고객님들이 많아 여러가지 케이스를 접할 수 있어서 좋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경험은 고객님께서 기존에 불편해하셨던 사항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고 원하시는 니즈에 맞는 렌즈 추천을 통해 만족하시고, 감사하게도 리뷰도 남겨주시고 다시 찾아주셨을 때 뿌듯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Q3 O.C.O 자격 획득을 위해서는 오렌즈 아카데미 수료 후, 2년간의 현장경험이 필수다. 2년 간의현장에서 어떤 것을 배웠고, 그 경험들이 본인의 성장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가?
A3 “2년간 현장경험을 통해 고객님들이 원하시는 니즈 사항과 많이 찾으시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 수 있었고 문진할 내용, 케이스에 따른 검안방법, 운영프로그램 사용 방법, 컴플레인 대처방법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배운 내용들을 기반으로 고객 응대 시 제품 설명 및 주의사항을 안내할 때 꼭 필요한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릴 수 있어 컴플레인을 줄일 수 있었고 좀 더 정확한 검안 및 도수 판단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Q4 O.C.O 자격 취득 후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고 장기적인 포부가 궁금하다
A4 “앞으로도 지금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배우고 여러가지 케이스를 접해보면서 유익한 실무 경험을 많이 쌓아 조금씩 더 성장하는 검안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제 스스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원 진학도 하고 싶고 최종적으로는 매장을 운영해 많은 사람들의 편안한 시생활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Q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5 “끝으로 항상 많은 도움을 주시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주시는 센터장님과 아카데미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O.C.O) 란?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O.C.O)’란 Olens Contactlens Optometrist의 약자이다. O.C.O 자격 획득을 위해서는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 수료 후 반드시 2년간 현장 근무가 필수다. 또한 오렌즈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보수교육과 과제 제출에 성실히 임하고,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아카데미생 중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을 한다.
O.C.O는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인재에게 부여하는 자격으로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O.C.O. 자격 수여 시 근무연차와 상관없이 가맹점의 업무 능력만으로도 가맹점의 리더 역할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본사의 세일즈 매니저, 아카데미원 강사, 마케팅 팀 등 본사 근무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가맹점 오픈 희망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