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즈 건대점, O.C.O 한태경 검안사(마산대학교 졸업)

현장에서는 모든 것이 배움의 연속, O.C.O 성장에 큰 도움
“책임감 가지고 고객에게 매순간 최선을 다할 것”

Q1 O.C.O 자격 취득을 축하한다. 소감이 어떤가?
A1 “오렌즈에서 근무한 지 벌써 2년이란 시간이 흘렀다는 게 믿기지 않고, 2년간의 근무를 통해 얻게 된 O.C.O 자격에 책임감과 보람됨을 느끼고 있습니다.”
Q2 O.C.O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가?
A2 “O.C.O 취득과정 중 아카데미 보수교육을 통해 배우게 된 것을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여 고객 응대를 하였을 때의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 근무 초반엔 난시용 컬러렌즈를 판매하는 것이 매번 어려웠는데, 보수교육에서 배운 것을 기반으로 검안을 하니 훨씬 빠르고 안정적으로 검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설명에 대해서도 훨씬 풍부한 얘기를 할 수 있는 제 자신이 뿌듯하고, 고객에게 훨씬 더 듣기 편한 설명을 해드릴 수 있어 기뻤습니다.”

Q3 O.C.O 자격 획득을 위해서는 오렌즈 아카데미 수료 후, 2년간의 현장경험이 필수다. 2년 간의현장에서 어떤 것을 배웠고, 그 경험들이 본인의 성장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가?
A3 “현장에서는 모든 것이 배움의 연속이었습니다. 단순한 고객 응대뿐만 아니라 클레임 고객을 대처하는 능력, 매장 관리에 대한 마음가짐, 고객과 소통하는 능력 등이 현장 근무를 하며 가장 많이 배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일하는 선생님들이 오랜 경험을 통해 얻게 된 노하우를 옆에서 보고 느끼고 배우는 것이 제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4 O.C.O 자격 취득 후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고 장기적인 포부가 궁금하다
A4 “앞으로는 계속해서 현재의 매장에서 근무하려고 합니다. 매장에서의 근무가 여전히 즐겁고 배우는 바가 크기 때문에 매장에서 오래도록 있고 싶습니다. 미래에는 제 매장을 꾸리고 싶은 마음과 저와 같은 길을 걸어올 초년차 안경사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얼마 전 아카데미 5기 교육기간에 일일강사로 강의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그때의 경험에서도 보람을 느끼고 후배들에게 내가 깨달은 바를 전달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초년차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아카데미와 매장에서 배운 바를 기반으로 길잡이 역할을 하여 매장에서의 빠른 적응을, 고객에겐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Q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5 “O.C.O라는 자격으로 인해 책임감과 애사심이 더욱 커졌습니다. 오렌즈에서 인정하는 전문가로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한 안경사가 되어 고객에게 매순간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는 O.C.O가 되고 싶습니다”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O.C.O) 란?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O.C.O)’란 Olens Contactlens Optometrist의 약자이다. O.C.O 자격 획득을 위해서는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 수료 후 반드시 2년간 현장 근무가 필수다. 또한 오렌즈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보수교육과 과제 제출에 성실히 임하고,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아카데미생 중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을 한다.
O.C.O는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인재에게 부여하는 자격으로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O.C.O. 자격 수여 시 근무연차와 상관없이 가맹점의 업무 능력만으로도 가맹점의 리더 역할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본사의 세일즈 매니저, 아카데미원 강사, 마케팅 팀 등 본사 근무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가맹점 오픈 희망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