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0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22, 이하 디옵스)이 오는 22일 개막식과 함께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디옵스는 안경테, 선글라스, 렌즈, 콘택트렌즈, 기기 및 액세서리 등 국내외 안광학기업 134개사가 참가를 확정지었으며 해외 바이어 23개국 102명을 포함 국내외 바이어 약 2000여 명이 사전등록을 마쳤다. 디옵스 5홀에서는 안경테, 선글라스 하우스브랜드 중심의 브랜드관‘, 6홀은 OEM.ODM, 렌즈, 콘택트렌즈, 액세서리, 융복합 아이템의 ’테크놀로지관‘으로 운영된다.
이번 디옵스에서는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특별관 등이 구성 돼 볼거리도 풍성해졌다. 대구북구우수기업관, 대구노원안경제조소공인특별관에서는 지역의 우수한 원천기술, 뿌리기술 업체가 참여해 대한민국 안경제조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다. 메타버스홍보관에서는 지난해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K-아이웨어월드’를 오프라인으로 선보인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사업도 전시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국내/해외 안경B2B 사이트인 ‘아이엔샵&아이웨어코리아 홍보관’, ‘아이빌첨단장비센터 홍보관’, ‘안경테표면처리센터 홍보관’, ‘KOLAS 홍보관’ 등의 특별관을 통해 안광학산업의 최신 기술, 트렌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D 기술동향 및 사례 세미나’, ‘글로벌안광학컨퍼런스’, ‘2022년 안광학혁신성장청년일자리 교육 세미나’, ‘융복합 안광학산업 동향 및 전망분석 세미나’ 등의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부산·대구·대전·울산·충북·경북·경남 등 7개 안경사회는 진흥원과 MOU를 맺고 단체 참관을 확정했는데, 해당 안경사회 회원이 디옵스 참관을 할 경우 현장보수교육 평점(4점)으로 부여받게 된다. 이외에도 온라인전시회, 비대면수출상담회 동시개최, 해외라이브커머스, 디옵스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