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얍, DIOPS2022에 참가 … 현장계약 등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 받아

지난 6월 22~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제20회 대구국제안경전에 130여 개의 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몇몇 특정 부수에는 많은 참관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그 중 ‘100% EYEWEAR’ 브랜드를 유통하는 ㈜코얍(COYAP, 대표 장원녕 대표) 역시 많은 참관객들이 찾은 부스 중 하나였다.
코얍은 이번 DIOPS2022에 ‘100% EYEWEAR GOGGLE’ 과 자체 제작한 RX 도수클립, 교체형 TAC 편광 고글, 선글라스 렌즈 등을 선보였다. 특히 ‘100% EYEWEAR GOGGLE’의 경우 참관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았다. 장원녕 대표는 “100%고글의 경우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워낙에 유명한 브랜드기에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았다”면서 “이번 디옵스에서는 현장계약건수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100%고글 외에도 코얍에서 개발 제작한 도수클립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도수클립의 경우 기존 제품들은 특정모델에 한정된 클립이 생산되나 코얍에서 개발 제작한 클립의 경우는 클립에 조립되는 메탈부속의 간단한 교체만으로 해당브랜드 고글 전 모델에 도수클립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보니 이번 디옵스에서 좋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016년 에스엠플러스로 출범했던 코얍은 렌즈 커팅 및 원·부자재 수입유통을 전문적으로 해왔으며 국방부, 경찰청 등의 각종 국책사업의 렌즈개발 및 커팅에 참여했다. 이후 2021년 10월 ㈜코얍으로 법인 전환해 ‘100% EYEWEAR’ 한국 수입총판의 세파스와 국내 안경원 영업 파트너쉽을 체결했으며 TAC 편광렌즈의 제조 및 커팅 등의 토탈렌즈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다른 브랜드와의 차이점에 대해 묻는 질문에 장 대표는 “100% 고글은 다양한 컬러와 특수한 패턴을 이용해 외관이 우수하다는 인정을 받고 있다”면서 “2차곡렌즈(Cylinderical)는 광특성이 일반3차곡(Spherical) 렌즈보다 우수하여 바이크 등 활동이 많은 스포츠용 고글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장원녕 대표는 무엇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코얍만의 장점이라고 자랑했다. 장 대표는 “코얍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와 함께 유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판권을 가지고 배송만 하는 업체가 아닌 제조기술 및 인프라도 보유한 업체이기에 안경원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전국의 안경원과도 좋은 파트너 관계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