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렌즈 체인샵 ‘위드렌즈’(Wid Lens)가 브랜드 론칭 후 가맹점을 빠르게 늘리며, 렌즈샵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와 다양한 뷰티 콘택트렌즈를 보유한 프랜차이즈 렌즈 체인샵인 ‘위드렌즈’는 ‘Design Your Own Eyestyling! PREMIUM CONTACT LENS SHOP IN SHOP FRANCHISE’라는 슬로건처럼 소비자의 아이스타일링을 위한 프리미엄 콘택트렌즈 샵이다.
‘위드렌즈’는 무엇보다 국내 최초 원코드 주문시스템을 갖춰 안경사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큐브, 알콘, 인터로조, 바슈롬, 쿠퍼비젼 등 글로벌 브랜드 렌즈는 물론이고, 기능성 근시, 난시 장기착용 렌즈(컬러난시), 먼슬리 PB(팩렌즈/병렌즈), R.G.P 하드렌즈와 위드렌즈 협력업체 ‘렌즈랑 70종’ 등 총 200여가지 먼슬리와 원데이 PB취급하는데, 이 모든 렌즈들을 ‘위드렌즈’ 하나의 코드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다. 또한 ‘위드렌즈’는 콘택트렌즈 주요 소비층이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SNS 마케팅을 본사에서 일괄 관리해 가맹점주로 하여금 마케팅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안경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플레이스, 영수증리뷰, 블로그체험단, 상단노출 등 매장 마케팅과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비즈니스), 고객 1:1문의, 채널홍보 및 매장 마케팅, 인스타그램 제품 홍보, 팔로우 관리 및 매장 마케팅을 진행한다.
더불어 서울과 경기 지역은 당일 퀵 배송이 가능하고 이외 지역은 당일 출고로 진행하며, 매달 주기적인 교환과 반품이 가능한 점도 ‘위드렌즈’의 장점이다.
‘위드렌즈’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신규 가맹점을 적극 모집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올해 신규 매장 등록시 가맹비(300만원), 보증금(200만원)이 면제되며, 월정료 33만원이 올해 전액 지원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샵인샵으로 부분 인테리어로 진행해 최소비용으로 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인테리어는 개별 업체 진행도 가능하도록 했다. 간판 역시 메인간판과 윈도우간판 중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위드렌즈’는 론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가맹점수가 전국 45곳을 돌파했으며, 5곳의 매장이 7월 신규 오픈을 예정하는 등 릴레이 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8월 초에는 본사 직영점 오픈을 계획하는 등 사세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