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기획/특집 > 특집
     
난시용 콘택트렌즈 TECHNOLOGY 뜯어보기
교정력과 착용감이 제품 선택의 핵심 KEY
2022년 07월 21일 (목) 14:43:14 이민지 기자 opticnews2@naver.com

   
난시용 콘택트렌즈 선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교정력’이다. 난시용 콘택트렌즈 착용시 렌즈의 방향이 틀어지면, 잔여 난시가 발생해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되고 이는 곧 착용의 불편함을 야기시켜 소비자로 하여금 난시용 콘택트렌즈 착용을 포기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때문에 콘택트렌즈 기업마다 이 ‘교정력’을 잡기 위한 기술에 공을 들이고 있다.
‘교정력’과 함께 난시용 콘택트렌즈 선택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바로 ‘착용감’이다. 보통 원데이 렌즈의 경우 8시간 이상 장용하는 경우가 다수로 하루종일 착용해도 건조함을 느끼지 않는 ‘착용감’이 난시용 콘택트렌즈 선택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다. 이에 본지는 기업별 난시용 콘택트렌즈 기술을 ‘교정력’과 ‘착용감’으로 분리해 알아봤다.


◆아큐브 ‘아큐브 오아시스원데이 난시용’

교정력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용’은 ‘ASD™’ 기술이 적용되어 눈을 깜빡일 때마다 렌즈에 숨어 있는 4개의 활성존을 통해 축을 안정시켜 하루 종일 일관된 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눈꺼풀과 렌즈가 맞닿은 가장자리가 얇아 렌즈를 착용할 때 편안하다.

착용감
하이드라럭스(HydraLuxe™) 기술을 적용해 촉촉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하이드라럭스는 실제 눈물과 유사한 성분의 습윤인자를 함유해 렌즈 착용 중에도 자연상태의 눈물막을 유지시켜 주는 기술이다.

 

◆바슈롬 ‘바이오트루 원데이 난시용’

교정력
‘바이오트루 원데이 난시용’은 눈 깜박임 패턴을 고려한 페리밸러스트 난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는 하이퍼겔 재질에 맞게 구현되어 착용자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광학부에 프리즘이 없는 디자인으로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를 제공한다.

착용감
신소재 하이퍼겔 재질로 높은 산소투과율을 유지해 렌즈 표면과 중심에 모두 눈의 각막과 동일한 78%의 높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표면활성화 기술이 적용되어 렌즈 표면의 건조를 줄여 16시간동안 촉촉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인터로조 ‘클라렌 아이리스 원데이 토릭’

교정력
프리즘 발라스트 디자인으로 렌즈의 상단부는 얇고, 하단부는 두껍게 디자인되어 안정적인 축 교정이 가능하며, 프리즘 부위가 유선형 곡선 형상으로 설계되어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착용감
독자적 친수성 강화 코팅 기술인 ASSL(Aqua Safety Shield Layers)을 적용해 착용감을 향상시켰다. 난시로 인해 뷰티렌즈 사용을 포기하거나, 뷰티렌즈를 착용하기 위해 난시 교정을 포기했던 사용자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쿠퍼비전 ‘마이데이 토릭’
교정력
‘마이데이 토릭’은 스테디셀러 ‘바이오피니티’와 동일한 수평면 디자인의 렌즈로 축 안정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회전을 줄여주며, 부드러운 밸러스트 디자인은 렌즈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편안함 착용감을 선사한다.

착용감
쿠퍼비전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아쿠아폼ⓡ 기술이 적용되어 촉촉함과 뛰어난 산소투과율을 함께 가질 수 있도록한다. 이는 친수성의 롱 실리콘 체인이 물 분자를 렌즈안에 가두어 착용자에게 촉촉함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알콘 ‘데일리스토탈원 난시용’

교정력
‘워터렌즈 난시용’(데일리스토탈원 난시용)은 4시 8시 방향에 안정화 존이 있는 ‘프리시젼발란스 8/4’ 디자인을 채택하여 어떤 생활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시력교정이 유지된다.

착용감
렌즈속과 렌즈 표면이 다른 복합재질로 되어 있어, 렌즈속은 33%의 함수율이지만, 렌즈 표면은 함수율이 80% 이상을 유지하는 수분쿠션으로 되어 있다. 특히 산소투과율이 127으로 높기 때문에 충분한 산소 공급으로 충혈없는 건강한 눈을 선사한다. 높은 산소투과율은 중심부, 주변부, 저도수, 고도수 모두 안정적인 수치를 나타낸다.


◆뉴바이오 ‘바이오모이스처 원데이 토릭’

교정력
‘바이오모이스처 토릭 1DAY’는 Back Toric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프리즘발라스트를 적용하여 축 안정성이 뛰어나고 난시 교정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토릭보다 얇아 착용감이 편안하며, 넓은 optical zone 설계로 안정적인 교정시력을 제공한다.

착용감
각막에 손상을 주지 않는 생체적합성의 친수성 터폴리머 재질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제작됐다. 터폴리머는 뉴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공피부 소재로 피부와 매우 흡사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눈에 넣어도 거부 반응이 생기지 않는다.

 

이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한국안경신문(http://www.opti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연혁약도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17, 업무시설 업무동 14층 1403호 (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
대표 (02)743-0802 | fax (02)743-0803 | 등록번호: 서울 다 06800 | 등록연월일: 2001년 6월 14일
발행인 : 조순선 | 편집인: 정현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순선
Copyright 2009 한국안경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opt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