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MF-OUTDOOR·MF-ST 등 다양한 렌즈군 선보여

안경렌즈 종합 메이커사 케미렌즈는 고품질·고가의 프리미엄급 렌즈부터 기능성 렌즈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렌즈를 선보이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가진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국안경신문에서는 케미렌즈의 대표적인 안경렌즈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 근적외선 차단렌즈 ‘IR LENS’
‘케미 IR렌즈’는 400nm에서 자외선 99% 차단되며 380-500nm의 청색광 영역에서 35% 차단된다. 또한 근적외선 780~1400nm 영역에서 45% 차단돼 모든 유해광선의 효과적인 차단이 가능하며 가시광선 투과율 97%에 가까워 투명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IR렌즈는 열을 차단하기 때문에 시원한 시야감을 느낄 수 있고, 렌즈를 통해 눈가에 투과되는 근적외선을 차단해 눈가주름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근적외선을 눈으로 받아들임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망막 손상, 백내장 같은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IR렌즈는 기존 굴절률 1.60, 1.67에 최근 굴절률 1.56과 1.74가 추가 출시되면서 다양한 굴절률 선택이 가능하다.

■ 원·중용 누진 ‘MF-OUTDOOR’
MF-OUTDOOR는 실외 시생활에 초점을 두어 개발 된 원·중용 특화 누진다초점렌즈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FITTING POINT가 원용부 도수측정 POINT가 되어 원거리의 정확한 타깃도수를 제공하며 착용자의 조절 기능에 따라 비점수차가 제어되어 안구의 측방운동 시에 더 넓고 쾌적한 중간거리 시야를 제공한다. 매직폼OUTDOOR는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야외활동을 함에 있어서 최적의 시야를 제공한다.

 

 

 

■ 프리미엄 누진 ‘MF-ST’
‘매직폼 ST’는 누진렌즈에서 발생하는 비점수차 성장 방향을 인공지능적 프로그램을 통해 추적하여 이를 억제시키고 원·중·근 시야 최대 폭 확대와 누진렌즈에서 발생하는 비점수차를 최적의 착용 환경으로 제어되도록 설계돼 있다. 수직 수평회선의 안구 이동 시 발생하는 왜곡현상을 줄여주어 안경 착용 시 울렁증이 개선되고 적응이 쉬우며, 특히 고도수에서도 대비감도 저하현상을 최소화시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더불어 ‘매직폼 ST’는 초고경도 코팅인 케미 이지스코팅이 기본코팅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자외선 최고 파장대 400nm에서 99% 이상 차단기능의 케미 퍼펙트UV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하고 선명한 시생활을 제공드림과 동시에 눈건강 또한 지켜준다.

 

■ 입문용 누진 ‘3040’
‘케미3040’은 먼거리와 가까운 거리를 중복해서 볼 때 필요한 안구의 조절힘이 약해져서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이 잘 잡히지 않는 현상으로 시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30·40대를 위한 입문용 누진렌즈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디자인 설계로 상하좌우 시선 이동 시에 발생하는 울렁증, 시선처리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가격 또한 10만원 대 초반부터 구매가 가능하여 입문용 누진렌즈로서의 가격부담을 최소화했다.

 

 

 

 

■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SMARTBLUE’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테블릿, 스마트TV 등 디지털 디바이스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이 되고 시력감퇴, 눈부심, 눈피로, 수면장애, 각종 안질환을 겪고 있다. SMARTBLUE는 최첨단 특수소재와 코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고기능성 렌즈이다. 블루라이트 영역 380~500nm 중 435nm 파장대가 가장 푸른색을 띠며 우리 눈으로 받아들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한 악영향을 직접적으로 주는 파장대이다.
SMARTBLUE는 블루라이트(380~500nm)에서 45% 이상 차단하고 가장 푸른빛을 띠는 435nm에서 41% 집중차단하여 보다 효과적인 블루라이트 차단이 가능하다. 더불어 자외선 영역 또한 99% 이상 차단 돼 외선으로 인한 안질환도 예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