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 안경사 만족도 높아

안경사 전문성 향상 위한 노력은 2022년 하반기에도 계속된다.
주요 콘택트렌즈 기업들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온라인 안경사 교육의 선두주자인 아큐브교육팀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라이브, 오후 4시 재방송으로 랜선 교육을 진행한다.
9월 랜선교육은 7일 ‘난시렌즈 컴플레인 해결하기’, 14일 ‘같은 1.0이라도 선명도가 다른 이유?’를 주제로, 28일에는 특강으로 진행한다.
아큐브는 랜선교육에 참여하는 안경사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9월14일 교육을 듣고 퀴즈를 1문제 맞추는 안경사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큐브 랜선교육의 11시 라이브 교육 이수시 보수교육 최대 2평점까지 인정된다.
한국 알콘 비젼케어는 매월 넷째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정기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9월28일 ‘소비자와 의사소통(a.k.a 성향분석)’, 10월26일 ‘Multi Life에 필요한 노안 Solution’, 11월23일 ‘이상적인 프리미엄 월간용 콘택트렌즈’를 주제로 교육이 열린다. 실시간 교육시청 방법은 먼저 알콘 교육 홈페이지 가입 후,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교육 신청, 실시간 교육 전에 문자로 링크 전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영상시청하기 클릭을 하면 된다.
또한 2022년 알콘 교육은 알콘 교육사이트에서 언제 어디서나 지난 교육을 다시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알콘 담당 영업사원 또는 교육사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바슈롬 비젼케어아카데미는 3분기 교육에 안경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토릭렌즈 피팅에 대한 포인트 교육과 멀티포컬 렌즈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본 교육 2가지를 추가 개설한다. ‘새로운 시리콘 하이드로겔 소개와 적용 기술 및 특장점’, ‘바이오트루 원데이 난시용 렌즈 특장점 및 난시 교정토릭렌즈 피팅가이드’, ‘멀티포컬 디자인 이해 및 바슈롬 멀티포컬렌즈 누진 디자인 특징’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바슈롬의 교육 소식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바슈롬비젼케어아카데미’를 검색하여 추가하면 보다 빠른 소식을 안내 받을 수있다. 바슈롬의 온라인클래스는 교육 신청 시 전달 받은 링크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또한 PC 혹은 모바일 어플을 통해 ‘구글 클래스룸’에 들어가도 언제 어디서든 교육 기간 내에 강의를 편하게 들을 수 있다. 이밖에 바슈롬 제품 및 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바슈롬 영업담당자 혹은 바슈롬 전문가 상담실(070-7167-9922/9927)로 문의하면 된다.
쿠퍼비전코리아 역시 2022 온라인 정기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쿠퍼비전 온라인 정기교육은 매달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진행된다.
9월에는 22일 ‘각막시력교정술 30년간의 효과와 안전성’을 주제로 추병선 교수가 교육한다. 또 10월11일은 ‘제품전환시 도수변경 방법’을 주제로 이석헌 검안사가, 11월 10일 ‘안경원에서 할 수 잇는 기본 양안시 검사법’을, 12월8일에는 ‘96.5%, 근시진행 억제와 안경사의 역할’을 주제로 추병선 교수가 강연한다.
쿠퍼비전은 교육 참여시 교육 후 전송되는 퀴즈링크를 통해 50점이상 맞추는 안경사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각 주제에 따라 난시 정점간 거리 환산표, 축마크 확대경, 옵토룰러를 제공한다. ‘2022 쿠퍼비전 온라인 정기교육’ 신청은 cvacademy.co.kr 또는 QR코드를 스캔후 신청시, 교육 전 참여링크를 문자로 발송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