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락, 마스카, 마노모스 인기몰이하며 입지 탄탄히 다져나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2022년 9월 14일부터 2022년 10월 14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339,468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0,725,267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43% 하락, 브랜드 소통 2.29% 상승, 브랜드 확산 44.5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10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래쉬, 오클리, 톰포드, 샤넬, 프라다, 톰브라운, 몽블랑, 실루엣, 버버리, 림락, 보테가베네타, 질스튜어트, 모스콧, 레이밴, 디올, 마스카, 페이크미, 로우로우, 마이키타, 프로젝트프로덕트, 블루엘리펀트, 까르벵, 마노모스, 로렌스폴, 리끌로우, 스틸러, 빅터앤롤프, BVH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496 소통지수 439,922 커뮤니티지수 337,3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2,7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67,284와 비교하면 3.26% 하락했다. ?
2위 구찌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057 소통지수 389,881 커뮤니티지수 647,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54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7,039와 비교하면 80.56% 상승해 주목됐다. 다음으로 3위 래쉬, 4위 오클리, ?5위 톰포드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림락, 마스카, 마노모스는 꾸준한 입소문으로 타고 인기몰이를 하며, 브랜드 입지를 점진적으로 탄탄히 다져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