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기업·안경원의 연결고리 역할 …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이 운영하는 안경전문 B2B 플랫폼 ‘아이엔샵(eyenshop)’이 한국안경산업 내수 견인을 위해 1만여 안경원과 1,000여 국내 안경제조업 간의 긴밀한 가교역할로 안경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전국 910여개의 브랜드와 2만 1,0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이는 아이엔샵은 안경유통 거래구조 개선을 통해 판매자에게는 유통비 절감과 미수금 부담을 해소하고, 구매자에게는 소액구매와 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고 부담을 최소화 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아이엔샵에서는 구매고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포인트몰 제도를 통해 구매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 포인트몰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 구매보상 해택을 누릴 수 있으며 판매사별 구매 이벤트와 무료배송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1월 한달 동안 특별 이벤트로 신규회원 및 기존회원에게 푸짐한 사은 행사도 실시한다. 11월 14~15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국내 안경 브랜드 수주회’와 연계하여 현장에서 신규 회원 가입 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코패드와 나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수주회장 입구에서 참여 가능하고 현장에서 온라인으로 회원가입도 가능하다.
진광식 원장은 “앞으로도 안경업계의 발전과 내수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안경원과 안경기업간의 가교 역할을 통해 안경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엔샵에 대한 가입 및 이용은 1599-87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