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렌즈, 퍼펙트UV 기능 있는 다양한 안경렌즈 선보여

가을에는 햇살이 뜨겁지 않아 여름에 비해 자외선 차단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또한 눈 건강을 위한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가을에도 차단용 안경렌즈나 선글라스를 외출 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다. 자외선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항상 지표면에 도달하기 때문에 구름 낀 흐린 날씨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그렇기에 가을에도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나 선글라스 등의 착용을 생활화해야 한다. 단, 자외선 차단율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케미렌즈는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차단할 수 있는 ‘퍼펙트 UV’ 기능이 있는 안경렌즈를 선보이고 있다. 케미렌즈가 국내 최초로 야외활동 전용 누진렌즈로 출시한 ‘매직폼 아웃도어’(MF-OUTDOOR)를 비롯해 변색렌즈 및 선글라스 그리고 ‘스포츠고글 전용 렌즈인 프로세이버’와 ‘엑스페디션’에도 ‘퍼펙트 UV’ 기능이 장착 돼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자외선은 계절 관계 없이 연중 지상에 도달하기 때문에 가을에도 외출을 할때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장착된 안경렌즈를 꼭 착용해 눈을 보호하는데 늘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